기사최종편집일 2024-09-21 23:44
연예

'미드웨이', 철저한 역사 고증으로 '미드웨이 해전' 완벽 재현

기사입력 2019.12.05 14:25 / 기사수정 2019.12.05 14:27

김민성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민성 인턴기자] 전쟁 액션 블록버스터 '미드웨이'가 태평양의 운명을 바꾼 기적 같은 전투 ‘미드웨이 해전’을 완벽히 담아냈다. 

'미드웨이'는 진주만 공습 후 태평양을 넘보던 최강 일본을 침몰시키며 전 세계 역사를 바꾼 기적 같은 전투 ‘미드웨이 해전’을 그린 전쟁 액션 블록버스터. '미드웨이'는 세계적인 블록버스터의 거장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의 20년 프로젝트로 역대급 액션 스케일과 철저한 역사 고증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은 “2차 세계대전에서 싸웠던 세대가 없었다면 우리의 세계는 많이 달라졌을 거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이런 것들을 가끔 잊어버리는데 영화는 그들에게 생생한 기념물이 될 수 있다. 그 싸움과 자신의 모든 것을 바친 사람들을 기리고 싶었다”라며 ‘미드웨이 해전’의 가치에 대해 강조했다.

미드웨이 해전은 제2차 세계대전을 끝낸 기적의 전투로 제작진은 철저한 역사적 고증을 하기 위해 힘썼다. 특히 '미드웨이'는 진주만 앞바다에 위치하고 있는 포드 아일랜드 섬에서 촬영을 진행하여 진주만 공습 당시를 생생하게 그려냈다. 

뿐만 아니라 버려진 집을 다시 살린 하와이 히캄 공군기지에서도 촬영을 진행하며 실제로 의미가 깊은 역사적인 장소를 통해 미드웨이 해전에 대한 진정성을 더했다. 또한 '미드웨이' 제작진은 당시에 전쟁터에서 활약했던 전투기를 그대로 재현하기 위하여, 일본군 함선들을 바다로 영영 사라지게 만든 급강하 SBD 돈틀리스 급강하 폭격기와 당시 뇌격기였던 더글러스 TBD 데버스테이터도 직접 제작하였다.

해당 전투기들은 박물관에 전시가 가능할 정도로 재현됐으며, 치열한 전투의 현장감을 생생하게 구현해냈다. 거대한 바람과 기후까지 연출하며 기적 같은 전쟁 실화를 완벽히 재현해낸 '미드웨이'는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철저한 역사적 고증은 물론 초대형 액션씬으로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는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의 '미드웨이'는 평범한 영웅들의 모습을 압도적 스케일을 담아내며 관객들에게 뜨거운 울림을 전할 것이다.

기적 같은 승리의 드라마틱한 전투 미드웨이 해전을 철저한 역사 고증으로 완벽히 재현해내 기대를 모으고 있는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 '미드웨이'는 31일 국내 극장가에서 만날 수 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누리픽처스

김민성 기자 alstjd619@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