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5 08:47
게임

드래곤플라이, '카르마 2' 대규모 업데이트 앞두고 깜짝 서비스 진행

기사입력 2010.06.22 11:36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온라인 FPS 게임의 신화 '카르마 온라인' 이 돌아온다.

22일, 온라인 FPS 게임 선도기업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는 '카르마 2' 가 올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원작 '카르마 온라인'의 깜짝 서비스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난 2002년 선보인 '카르마 온라인'은 전 세계 최초의 온라인 FPS 게임으로 당시 동시접속자 9만 명, 누적가입자 1,200만 명이라는 기록을 남기며 국내 온라인 FPS 게임시장의 붐을 선도하기도 하였다.

'카르마 온라인'의 후속작인 '카르마 2'를 지난 2009년 1월부터 서비스 중인 드래곤플라이는 올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둔 '카르마 2' 홈페이지(www.karma2.co.kr)에 '카르마 온라인'의 부활을 알리는 이벤트 페이지를 개설하고 깜짝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깜짝 서비스는 게이머들의 활동에 따라 서비스 일정이 결정되는 게이머 참여형 형태로 진행되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게이머들의 참여율이 높을수록 '카르마 온라인' 서비스 시작 및 진행 일정, '카르마 2'의 업데이트 정보 공개 범위 등이 변동된다.

게이머가 출석 미션과 카르마 홍보 미션을 달성하면 활동 점수가 자동으로 계산되며, 참여 게이머들의 점수를 합산해 미션 목표량의 200%가 달성되면 '카르마 온라인'의 이벤트 서비스는 오는 29일부터 1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드래곤플라이 게임사업부문 김범훈 실장은 "'카르마 2'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원작 '카르마 온라인'의 느낌을 충실하게 살릴 예정이며, 게이머들이 원작 게임을 다시 한번 즐길 수 있도록 이벤트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온라인 FPS 게임의 최초 모델이자 교과서라 불리는 '카르마 온라인'을 다시 한번 체험하며 '카르마 2'의 새로운 모습을 기대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카르마 2' 공식 사이트(www.karma2.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나래 기자 purp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