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13:42
연예

원팀 정훈 "'Love It'에서 첫 랩 메이킹 참여…애착 많이가"

기사입력 2019.11.06 17:02 / 기사수정 2019.11.06 20:45

이덕행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원팀 정훈이 첫 랩메이킹 참여 소감을 전했다.

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1TEAM(원팀, 루빈, BC, 진우, 제현, 정훈)의미니앨범 'ON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새로운 음악적 변신을 시도하며 강렬한 컴백을 예고한 원팀의 세 번째 미니앨범 'ONE'은 1·2집에서 보여줬던 모습과는 전혀 다른 강렬한 사운드와 비트를 통해 원팀만의 파워풀함과 섹시함을 담아냈다.

타이틀곡 'Make This'는 미니 1,2집에서 보여줬던 소년미 넘치는 모습과는 다른 강한 콘셉트로 돌아온 1TEAM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곡으로 강렬하고 화려한 사운드롤 통해 BC와 정훈의 강한 래핑과 진우, 루빈, 재현의 성숙해진 보이스가 인상적인 곡이다.

또한 수록곡 'Love It'과 'Not Afraid'에는 멤버 BC와 정훈이 작사와 랩메이킹에 참여 하며 의미있는 곡을 만들었다.

BC는 'Not Afraid'에 대해 "사소한 일상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을 떠올렸을 때의 설레임을 예쁜 가사와 사랑스러운 멜로디로 표현했다. 타이틀 곡 후보 중 하나이기도 했다. 쌀쌀한 날씨에 센치해질 수 있는데 이 노래를 듣고 설렘을 느끼셨으면 좋겠다"라고 소개했다.

정훈은 'Love It'에 대해 "처음으로 랩메이킹에 참여한 곡이라 애착이 많이 간다. 포기하지 않고 날아오르겠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은 힙합 발라드 곡이다. 원팀의 첫 발라드 곡이라 많이 봐주셨으면 좋겠다.

루빈은 "정훈이가 항상 곡 작업에 참여하고 싶어했는데 못했다. 이번에 처음으로 참여하게 됐는데 정말 열심히했다. 대견하고 자랑스럽다. 사실 멤버들 모두 'Not Afraid' 가사에 참여하려했는데 대표님이 듣고 '너무 뻔하다'고 말하기도 했다"고 비하인드를 밝혔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윤다희 기자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