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0 15:41
게임

[뮤직 인 게임] '여왕' 이효리, 원음곡마저 1위 등극

기사입력 2010.06.12 21:21 / 기사수정 2010.06.12 22:45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최근 많은 엄지족이 플레이 하는 게임빌의 모바일 리듬게임 '뮤직팩토리'가 트랜드를 반영하는 최신 인기곡의 빠른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본지에서는 게임빌 '뮤직팩토리' 팀의 협조로 한 주간의 인기곡과 그에 대한 노트 플레이 노하우를 '이 기자의 뮤직 인 게임'이라는 코너를 통해 그 면면을 파헤치고자 한다.

더 나아가 '뮤직팩토리'에서만 가능한 노트 제작의 스킬도 직접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 (편집자 주)

5월 2주차에는 원음 곡으로 서비스되고 있는 이효리의 'Chitty Chitty Bang Bang'이 다시 1위에 등극하면서 '여왕'의 위상을 다시 한 번 드높였다.

지난주 4위를 기록했던 시크릿의 'Magic'은 이번 주 2위로 올라섰고 예성의 '너 아니면 안 돼'는 새롭게 순위에 진입하며 3위에 올랐다. 이어 4위로는 2PM의 'Without U'가 지난주보다 1계단 하락한 모습을 보였다.

한편, 지난주 1위를 차지했던 씨엔블루의 '외톨이야'는 5위로 내려앉으며 아슬아슬한 TOP 5의 자리를 지켰다.

 

예성 '너 아니면 안 돼' 플레이 팁! '이 부분만 조심하자'

이 곡은 오랜만에 쉬운 난이도로 '뮤직팩토리' 유저들이 반길만한 노래다. 특히 강한 박자 감과 함께 동시키로 연주되는 부분은 쉽게 '뮤직팩토리'를 즐길 수 있는 노트라고 할 수 있다.

우선 <그림1>에서 보듯 곡 메인 멜로디의 앞부분을 살펴보자. 가사로는 '니가 아니면 안 돼-'라는 부분인데 주의해서 연주해야 할 곳이 있다. 바로 첫마디 1-1-46-5-4에서 동시키로 넘어가는 부분과 세 번째 마디의 79-8-7-8 부분이다. 박자가 강하기 때문에 자칫 키의 누르는 시점을 놓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몇 차례 주의 깊게 연습하면 쉽게 익숙해질 수 있을 것이다.

다음으로, 살펴볼 부분은 <그림1>에 이어지는 부분으로 <그림 2>에서 보듯 곡 메인 멜로디의 뒷부분이다. 가사로는 '그래 난 너 하나만 사랑하니까-'라는 부분으로 멜로디 중심이기에 어렵지 않은 난이도다. 2~3마디에서 진행되는 46-4-78-4-4(롱)-37 에서 78-4 부분과 37 동시키 부분을 주의한다면 쉽게 클리어 할 수 있을 것이다.

 

노트 제작의 능력자로 가는 길

이 곡은 발라드곡이라는 특성상 많지 않은 악기 구성만을 고려해서는 노트 제작이 쉽지 않다. 따라서 이 곡에는 멜로디 위주의 노트 제작이 필수라고 할 수 있다. 공간마다 정박으로 다양한 노트를 넣어 보면 발라드곡의 운치와 유저의 개성이 조합된 좋은 노트들이 제작될 수 있을 것이다.

전형적인 발라드곡으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한 예성의 '너 아니면 안 돼'는 드라마 '신데렐라언니'의 주제곡이기도 해 많은 이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새롭게 순위에 진입한 만큼 이 곡 역시 '뮤직팩토리' 인기 순위에서도 오랫동안 인기를 얻으리라는 전망을 해본다. 더불어 최근 댄스곡을 주로 소개했기에 예성의 '너 아니면 안 돼'를 비롯한 발라드곡들의 다음 주 선전을 기대해본다.



이나래 기자 purp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