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8 17:10
게임

넷마블, 경영 시뮬레이션 웹게임 'Mr.CEO' 출시

기사입력 2010.04.05 12:01 / 기사수정 2010.04.05 12:01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5일, 게임포털 넷마블(www.netmarble.net, 대표이사 남궁 훈)이 최고의 경영 시뮬레이션 웹게임 'Mr.CEO(미스터 CEO)'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Mr.CEO(미스터 CEO)'는 경영과 사업을 소재로 만들어진 웹게임으로, 현재 중국 내에서 약 300개의 게임 서버 및 60만 동접을 기록하며 웹게임 부문 1위에 올라 있는 인기작이다.

기존 약탈과 전쟁 위주의 웹게임과는 달리 경영자(CEO)가 되어 다른 유저와 협력하여 성공적인 기업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목표인 'Mr.CEO(미스터 CEO)'는 사업의 성장과 수익강화를 위해 실제의 경영활동과 흡사하면서도 재미 요소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CEO로서 본인의 역량을 키우고 사업 관리, 인력 관리를 통해 경영 전반에 걸친 활동을 하게 되며, 오락/유통/요식/서비스업 등 4가지 사업과 공장/유전 건설 등 생산 및 자원 관련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있다.

회사를 성장시켜 상장 및 주식 거래가 가능하며, 미디어 활용 및 합작과 상회, 의회 등 정치시스템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구현하여 실제 경영과 흡사한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또, 서로 명함 교환을 통해 상호활동을 하는 등 게임 내 대인관계와 인맥 관리가 중요한 소셜네트워크 기반의 커뮤니티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차별화된 재미를 줄 것으로 전망된다.

'Mr.CEO(미스터 CEO)'는 이러한 게임 특징을 바탕으로 중국에서 인기 웹게임 반열에 오르며, 2009 차이나조이 최우수 웹게임 상, 차이나 웹게임 모의경영분야 1위, 중국 순위 사이트(17173.com) 1위 등 각 부문에서 최고의 위치에 올라 더욱 기대가 높다.

'Mr.CEO(미스터 CEO)'는 4월 CBT를 거쳐 오는 5월 내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이나래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