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5 18:28
연예

'지금 1위는?' 이경규, 39년차 예능대부의 첫 음악프로 MC 도전기 [엑's 현장]

기사입력 2019.04.12 16:50 / 기사수정 2019.04.12 17:47

이송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송희 기자] 이경규가 첫 음악 프로그램 MC로 나서게 됐다.

12일 서울 상암동 MBC M라운지에서는 MBC '다시 쓰는 차트쇼 지금 1위는?' (이하 '차트쇼')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김구산 CP, 안소연 PD, 이경규, 유세윤이 참석했다.

'다시 쓰는 차트쇼 지금 1위는?'은 49년 역사를 자랑하는 MBC 음악차트프로그램에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정상에 섰던 '1위 가수'와 그 영광에 가려 1위를 놓친 '도전 가수'들이 다시 1위에 도전해 차트를 새롭게 써본다는 발칙한 발상에서 시작된 음악예능이다.

MC를 맡은 이경규는 "종편에서 프로그램을 하다가 오랜만에 MBC에서 프로그램을 하게 됐다. MBC는 사실 제 고향이다. 고향으로 돌아온 느낌"이라고 입을 열었다. 또한 "지금 '차트쇼'를 잘 살려서 '일밤'으로 들어가려는 생각도 한다"라는 욕심을 드러냈다.


또한 '차트쇼'를 통해 새로운 감정을 느끼고 있다고 전한 이경규는 "90년대 살았던 사람으로서 분위기 같은 걸 이야기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매주 90년대로 돌아간 느낌이라 즐거움을 맛본다. 녹화 할 때마다 옛 동료들을 만날 기회가 별로 없는데, 이를 통해 몇 십년 만에 재회하고 있어 행복한 프로그램"이라고 미소를 지었다.

현재 채널A '도시어부', JTBC '한끼줍쇼' 등 주로 종편 프로그램에서 얼굴을 비추고 있는 이경규지만, 사실 그는 MBC의 터줏대감이었다. '마리텔', '이경규가 간다', '일밤' 등에서 맹활약하며 두터운 신임을 얻었다. 어느덧 40년차 MC가 된 그지만 정작 음악 프로그램 MC는 '차트쇼'가 처음이라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함께 호흡을 맞추고 있는 유세윤은 "이경규 선배님이 본격적인 예능으로 절 끌어주셔서 이 자리까지 함께 하게 됐다. 세 명의 호흡을 여쭤보셨는데, 저는 '나쁘지 않다'. 시작부터 엉성하지 않고, 자리잡힌 느낌을 많이 받는 것 같다. 저는 '듀엣 가요제', '너목보' 등을 음악 프로그램을 많이 진행했는데 이경규 선배님보다 낫지 않나 싶다"라고 농담을 던졌다.

그러나 이경규 역시 노련한 입담으로 "음악 프로그램은 처음이지만, 제가 90년대 느낌과 노래를 잘 알고 있다. 저만큼 잘 알고 있는 사람이 없다"라며 자신만만했다. 그는 "방송에 나오는 전곡을 다 알고 있다는 걸 알고 저도 깜짝 놀랐다. 전부 다 따라 부르고 있다. 그래서 '나도 젊은 시절에는 노래를 많이 듣고 부르구나' 했다"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또한 "제가 음악프로그램은 처음했지만, 음악 영화 '복면 달호', '전국노래자랑'을 만들었다. 저는 음악과 깊은 관련이 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차트쇼' 연출을 맡은 안소연 PD는 MC로 이경규를 꼽은 이유로 "80년대부터 지금까지 관통하고 MC 중 과거 지금도 1위인 사람을 찾았다. 그러다가 90년대 연예대상 1등을 찾았는데, 이경규 선배님이 있더라. 그래서 제안 드리게 됐다"라고 이경규 섭외 계기를 설명했다. 또한 "39년 만에 첫 음악프로그램을 함께하는 영광을 가지고 싶었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이경규는 "제가 처음하는 음악프로그램이다. 아직 방송에 나오지 않았지만 변진섭 씨가 '너에게로 또 다시'를 열창했다. 변진섭 씨가 노래를 부르고 울었다. 그 모습을 보면서 가수 한 분 한 분이 자기 노래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걸 느꼈다. 저도 행복하더라. 저도 개인적으로 이 프로그램에 출연한 가수 분들이 행복하고 즐거웠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했다.

MBC는 물론 예능계의 대부 이경규는 '차트쇼'를 통해 음악프로그램 MC로 첫 도전에 나섰다. 하지만 이미 다양한 방송에서 쌓아온 진행 노하우는 물론, 음악까지 능통한 능력을 가지고 있기에 쟁쟁한 금요일 프로그램 사이에서도 자신의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는 상황. 과연 이경규의 첫 음악프로그램 MC 도전기는 어떻게 이어질지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다시 쓰는 차트쇼 지금 1위는?'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winter@xportsnews.com / 사진 = MBC

이송희 기자 wi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