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8 11:16
경제

뜨는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숙달돼지, 고깃집 체인점 가맹주 2년 매출보장제 시행

기사입력 2019.03.11 14:05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최근 구직난과 취업난 그리고 이른 조기퇴직의 사회적인 문제들이 반복되면서 취업 혹은 은퇴 후 외식창업을 준비하는 세대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신규 창업 아이템이나 새로운 사업 아이템을 찾는 20대와 30대의 청년 창업은 물론 40대, 50대 은퇴 창업, 부부 창업 등 다양한 형태의 창업으로 많은 초보 창업의 사업가들이 제2의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창업 시장에는 경험 많은 자영업자보다는 직장생활만 해온 초보 창업자들이 많아지면서 요즘 뜨는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를 통해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 받는 시스템을 택하고 있다. 그 중 핫 한 창업 아이템으로는 삼겹살 창업이나 고깃집 창업과 같은 고객 접근성의 장점은 물론 높은 테이블 객단가와 회전율, 호불호 없이 꾸준한 방문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외식업 창업 아이템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안전성이 보장된 요즘 뜨는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고기집 창업 전문 ‘숙달돼지’가 식당이나 음식점 창업 업계에서 최초로 2년이라는 기간 동안 체인점의 가맹점 매출보장제를 시행하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가맹점주의 기본적인 안전성을 보장하는 이 제도는, 가맹점 오픈 시 2년 매출을 보장한다는 내용으로 최소한의 매출과 성과를 담보하고 있다. 가맹점주 입장에서 매출 부담 없이 매장 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는 창업 지원 혜택과 더해 숙달돼지가 추구하는 고기의 질과 맛, 서비스에 대한 높은 퀄리티로 인해 자연스럽게 높은 성과의 매출까지 달성하고 있다. 2년 매출 보장제도 도입은 물론 많은 가맹점에서 일 평균 6시간 핵심 운영을 경쟁력으로 내세워, 가맹주 일과 휴식의 밸런스를 추구하면서도 만족스러운 수익을 얻고 있다. 최근 한 가맹점에서는 이례적인 월 매출 2억 원을 돌파는 물론 해외지점의 오픈 후 월 매출 1억을 돌파하는 등 이례적인 매출 성과를 내며 고기집 창업 성공 사례를 일궈냈다.

이러한 제도를 운영할 수 있게 된 배경으로는 외식 프렌차이즈 창업 브랜드들의 가맹점과 본사의 분쟁 등의 사회적인 문제를 직시, 가맹점과 함께 성장하고 상생하고자 하는 본사의 철학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이에 가맹점주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으며 안정성이 높은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창업 브랜드로 손꼽히고 있으며,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해 핫 한 창업이나 신규창업을 찾는 예비 가맹주는 물론 기존 매장에서 업종 변경 창업이나 업종 전환 창업 브랜드를 찾는 사업가들 사이에서 성공 창업 아이템으로 추천되는 등 최근 주목 받는 인기 창업 브랜드로 화제가 되고 있다.



요즘 뜨는 사업 아이템 ‘숙달돼지’가 가맹점 매출보장제, 6시간 핵심 시간운영 추구 등 다양한 창업 환경을 제공할 수 있었던 배경으로는 높은 고객만족의 ‘맛’에 있다. 본사에서는 고기 창업 브랜드 중 국내 최초 미트랩(고기연구소)을 운영, “노하우를 넘어 과학인 고기맛을 만든다는”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최상의 고기 맛을 위해 지금도 고기 연구를 이어가고 있다. 원재료의 고기 선별부터 경쟁력을 추구, 본사는 까다로운 고기 선별과정(양돈환경, 무항생제 사용, 친환경 인증 등)을 거치며 국내 약 5천여개의 농가 중 0.5%에 해당하는 10여곳을 통해 한돈의 돈육을 집중 공급받고 있어 원재료의 고품질을 추구하고 있다.

여기에 기존 냉장의 건식 숙성이 아닌 저온의 물속에서 진행하는 습식 숙성, 웻 에이징 방식을 더해 소고기 식감 같은 부드러운 삼겹살 맛의 경쟁력까지 갖추었다. 안데스산맥의 암염 소금, 정갈한 밑반찬 등을 1인 1찬으로 제공하며, 고기의 등급, 숙성기간, 고기 생산지 등이 적힌 ‘고기 스펙’까지 제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전 연령층의 방문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에 한국미디어리서치에서 주관한 2018년 기업 및 소비자 만족도에서 무려 5개영역의 대상을 수상하는 등 요즘 뜨는 삼겹살 프랜차이즈로 창업 브랜드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대중적 인지도가 높다 보니 음식점의 식당 창업을 처음 시작하는 예비 창업자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해외진출도 성공적으로 런칭, 현재 5개 해외지점을 오픈했으며, 오픈 예정인 해외매장도 최근 늘고 있어 요즘 뜨는 체인점 창업 브랜드이자 글로벌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관계자는 “고기집 창업 전문 브랜드 숙달돼지는 맛집 정보 TV프로그램 식신로드3에서 패널들의 인생삼겹살이라는 극찬은 물론 다양한 방송매체에 소개되었으며 국내 최대 맛집 서비스 App인 ‘망고플레이트’에서 평점 5점 만점에 4.8점으로 ‘전국 삼겹살 맛집 베스트 30’ 중 상위권에 랭크되기도 했다. 국내는 물론 미국, 베트남, 태국 등 국내를 포함하여 40곳 이상의 가맹점이 오픈, 해외 음식점 정보 서비스 App인 ‘YELP’에서도 숙달돼지 K-BBQ의 고기 맛에 대해 ‘놀랍다’라는 반응을 이끌어냈다.”고 전했다.

더해 “요즘 인건비, 임대료, 각종 부대비용의 증가로 다양한 요식업창업 아이템 중에서도 체계화된 시스템을 갖춰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고깃집 창업 아이템이 선호되고 있다. 숙달돼지는 간편한 운영 시스템과 본사의 원팩 물류 시스템을 통해 고임금의 주방인력을 최소화해 운영을 추구, 가맹점주의 수익률을 높이는 장점과 동시에 요리에 거부감이 있는 초보 창업자들에게 외식 창업의 진입장벽을 낮춰주고 있다. 더불어 고기집 창업 비용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무이자 창업 대출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유망 창업 아이템을 찾는 예비 가맹주들과 2019년에도 성장을 목표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