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10:18
게임

아틀란티카, 2009 KGC 어워드 게임디자인 부문 대상

기사입력 2009.10.12 23:15 / 기사수정 2009.10.12 23:15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12일, ㈜ 엔도어즈(대표 조성원)는 자사가 개발하고 NHN ㈜(대표 김상헌)의 한게임에서 서비스하는 '아틀란티카'가 지난 9일에 열린 '한국 국제 게임 콘퍼런스 어워드(KGC AWARD)'의 게임 디자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GC 어워드의 게임 디자인 부문은 획기적이거나 참신한 게임 또는 새로운 게임 장르를 구현한 게임에 주어지는 상이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총 11개의 출품작이 마지막까지 치열한 경합을 벌였으며, 최종적으로 '아틀란티카'가 '마그나카르타 2'와 공동 수상을 하는 영광을 안았다.

'아틀란티카'는 실제 5대양 6대륙의 전설을 배경으로 주인공이 사라진 대륙 아틀란티스의 비밀을 알아내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게임으로, PC 게임 시절에 큰 인기를 끌었던 턴 방식 전략전투를 MMORPG에 도입했다는 점에서 획기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KGC 어워드는 디자인, 그래픽, 프로그래밍, 비즈니스, 운영 총 5개 분야에서 19개 출품작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각 분야의 최종수상작들은 어워드 상임 위원단의 1차 예비심사와 KGC 강연자들의 2차 심사를 거친 후 최종적으로 일반 참가자들의 현장 투표 심사를 하는 등, 까다로운 절차를 모두 통과한 우수작들로 평가받고 있다.

'아틀란티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atlantica.hangam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나래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