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4 15:08
연예

"新음반킹"…뉴이스트W, 성공적 컴백…한터 차트 1위

기사입력 2018.12.03 10:19 / 기사수정 2018.12.03 10:20

전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뉴이스트 W(JR, Aron, 백호, 렌)의 새 앨범 ‘WAKE,N(웨이크,앤)’이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뉴이스트 W가 지난 달 16일 발매한 앨범 ‘WAKE,N(웨이크,앤)’은 국내 최대 음반 판매 집계 사이트인 한터 차트의 음반 부문 주간 차트(11.26~12.02 집계 기준) 1위를 차지했다.

신규 앨범으로 약 5개월 만에 돌아온 뉴이스트 W ‘WAKE,N(웨이크,앤)’은 앨범 발매와 동시에 새 앨범의 전곡이 음원 차트에 진입했다. 타이틀곡 ‘HELP ME(헬프 미)’는 각종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 및 상위권을 휩쓸었다.

또한 ‘WAKE,N(웨이크,앤)’은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을 장악한 데 이어 핫트랙스, 인터파크 등 음반 판매 사이트에서도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이어 신나라 레코드와 한터 차트에서는 일간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음반 파워를 과시했다.

이처럼 음반 판매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는 뉴이스트 W는 지난 6월 발매한 전작 ‘WHO, YOU(후, 유)’의 초동 판매량을 훌쩍 뛰어넘는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한터 차트의 음반 부문 주간 차트(11.26~12.02 집계 기준)에서 정상에 등극, 음반 강자로서의 면모를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이들의 이번 앨범은 해외에서도 역시 엄청난 반응을 얻고 있다. 미국 빌보드에서 ‘WAKE,N(웨이크,앤)’과 타이틀곡 ‘HELP ME(헬프 미)’를 호평하며 이번 컴백을 집중 조명하는 기사를 게재한 것. 더불어 해외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는 스웨덴, 베트남 등 2개국에서 1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미국, 영국, 호주, 브라질, 캐나다,독일 등 총 21개국에서는 TOP10에 진입했다.

이렇듯 국내외로 음원과 음반 모두 뛰어난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뉴이스트 W의 새 앨범은 퓨전 팝 R&B 장르의 타이틀곡 ‘HELP ME(헬프 미)'를 포함 수록곡 ‘L.I.E(라이)’, 4인 4색 멤버들의 솔로곡 그리고 CD를 통해서만 들을 수 있는 ‘Dal Segno(달 세뇨)’까지 총 7곡으로 구성됐다. 그들의 한층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한 웰메이드 앨범이다.

이에 뉴이스트 W는 다양한 음악 방송 무대를 통해 독보적인 콘셉트와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더욱 완벽해진 퍼포먼스를 선사하고 있다. 앞으로 얼마나 더 많은 매력적인 무대와 함께 대세다운 인기를 입증해 나갈지 이들의 행보에 많은 이들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뉴이스트 W는 새 앨범 ‘WAKE,N(웨이크,앤)’의 타이틀곡 ‘HELP ME(헬프 미)’로 활발한 방송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won@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전원 기자 w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