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음색여신 소유가 솔로로 컴백한 후 첫 1위를 차지했다.
소유는 9일 방송된 SBS MTV '더 쇼'에서 신곡 '까만밤'으로 10월 둘째 주 더쇼 초이스에 오르며 솔로로 컴백한 후 첫 음악방송 정상에 올랐다. 소유는 본인의 1위 수상에 깜짝 놀라며 트로피를 건네받았다.
소유는 "너무 감사하다. 사실 생각지도 못했다. 이렇게 강원도 화천에 와서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셔서 상을 받을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한다. '까만밤'을 만들어준 작곡가분들, 피처링해준 식케이, 고생해주신 스태프 분들과 스타쉽 가족분들에게도 너무 감사하고 팬분들 너무나 사랑한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소유는 앙코르 무대에서 우주소녀의 멤버 보나, 은서, 여름을 비롯해 우주소녀와 함께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따뜻한 모습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번 소유의 1위는 지난해 솔로 앨범을 발표하며 솔로 가수로서 새로운 시작을 알린 이후 처음으로 수상하는 상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 소유는 이날 공식 SNS 채널과 네이버 V 라이브 소유 채널에서도 남다른 감사 인사를 전했다.
소유는 "오늘 너무 생각도 못 했었는데 1위해서 너무 놀랐다. 먼저 노래를 기다려준 팬분들 너무 감사하다. 댄서 분들과 우주소녀 친구들이 같이 축하해줘서 외롭지 않고 좋았던 것 같다. 이렇게 1위를 하게 돼서 너무 기쁘다. 항상 응원해주시는 팬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좋은 음악을 들려 드릴 수 있는 소유가 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소유는 깜짝 앙코르 무대로 까만밤을 라이브로 선보이며 팬들에 대한 사랑을 전했다.
'까만밤'은 소유의 솔로앨범 '파트2 리프레쉬'의 타이틀곡으로, 밤이 주는 묘한 설렘 속에서 취한 듯 물들어가는 사랑의 감정을 '까만맘'으로 표현한 가사와 세련되면서도 감각적인 라틴 리듬이 어우러진 곡이다. 특히 매혹적인 소유의 보컬과 화려한 퍼포먼스가 돋보인다.
한편, 소유는 이 기세를 몰아 타이틀곡 ‘까만밤’으로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스타쉽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