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23:55
스포츠

[프리미어 리그] 05/06시즌 Preview 1부

기사입력 2005.08.13 23:11 / 기사수정 2005.08.13 23:11

이철규 기자
예상순위 3위 아스날 (SKY Sports 예상 2위, BBC Sports 예상 2위)

젊고 재능있는 선수를 다수 보유하고 있지만, 비에이라의 이적과 바프티스타의 영입실패로 얇은 스쿼드에 더더욱 주름살이 깊어졌다. 공격적인 부분은 앙리가 있고 베르캄프의 클래스는 건재하며, ‘분데스리가 어시스트왕’ 알렉산더 흘렙을 저렴하게 영입, 공격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여전히 강하다. 하지만 팀의 허리를 맡고 있던 비에이라의 빈자리를 프란세스크 파브레가스만으로 일정 전체를 소화한다는 것은 무리. ‘아스날 수비의 핵’ 숄 캠벨의 부상도 큰 변수이며 골키퍼의 영입은 시급하다.
 
예상 포메이션(4-4-2) 레만; 로렌 투레 캠벨 A.콜; 륭베리 세스크 실바 피레(흘렙); 베르캄프(레예스) 앙리
지켜봐야 할 선수 : 프란세스크 파브레가스
베스트 사이닝 : 알렉산더 흘렙
예상 최다 득점자 : 티에리 앙리
 
 
예상순위 12위 아스톤 빌라 (SKY Sports 예상 12위, BBC Sports 예상 12위)

케빈 필립스, 패트릭 베르게르, 아론 휴즈, 스튜어트 테일러를 영입, 지난 시즌에 비해 분명 강해진 스쿼드지만 팀의 수비적 문제는 여전하다. 수비문제만 해결한다면 개빈 맥칸과 솔라노가 활약하는 미들진의 지원을 받은 필립스의 득점으로 UEFA컵을 바라보게 할 수도 있을 듯하다. 지난 시즌 부진했던 선수들의 부활이 변수. 명가 재건의 길은 멀고 험하다.
 
예상 포메이션(4-4-2) 쇠렌센; 딜레이니 멜베리 라우르센 배리; 솔라노 데이비스 맥칸 베르게르; 앙헬 필립스
지켜봐야 할 선수: 후안 파블로 앙헬, 스티븐 데이비스
베스트 사이닝 : 케빈 필립스
예상 최고 득점자 : 케빈 필립스
 
 
예상순위 10위 버임엄 시티 (SKY Sports 예상 11위, BBC Sports 예상 11위)

지난 시즌 부족했던 공격력을 미카엘 포셀과 왈테르 판디아니를 영입해 보완했다. 메디 나프티의 장기부상이 아쉽지만, 머지 이젯이 미드필드의 중심을 잡아 줄 것이며 저메인 페난트는 상대의 측면을 괴롭힐 것이다. 에밀 헤스키의 부활에도 기대를 걸고 있다. 수비진 역시 매튜 업슨의 성장과 멜키엇의 클래스로 쉽게 무너지지 않을 것이다.
 
예상 포메이션(4-4-2) 테일러; 멜키엇 커닝엄 업슨 라자리디스; 페넌트 버트 이젯 그레이; 헤스키(판디아니) 포셀
지켜봐야 할 선수 : 에밀 헤스키, 머지 이젯, 저메인 페넌트
베스트 사이닝 : 왈테르 판디아니, 미카엘 포셀
예상 최다 득점자 : 미카엘 포셀
 
 
예상순위 14위 블랙번 로버스 (SKY Sports 예상 15위, BBC Sports 예상 14위)

골가뭄에 시달렸던 블랙번은 크레이그 벨라미라는 성격만큼 폭발적인 능력의 공격수를 얻었다. 지난 시즌에 비해 더 높은 곳을 바라보긴 하지만, 충분한 만큼의 베스트11을 보유하고 있지는 못하다.
 
예상 포메이션(4-4-2) 프레델; 닐 넬슨 토드 맥케블리; 에머튼 플릿크로프트 새비지 페데르센; 쿠키 벨라미
지켜봐야 할 선수 : 로비 새비지, 모르텐 G.페데르센
베스트 사이닝 : 크레이그 벨라미
예상 최고 득점자 : 크레이그 벨라미
 
 
예상순위 8위 볼튼 원더러스 (SKY Sports 예상 7위, BBC Sports 예상 10위)

지난 시즌에 팬들의 기대보다 더 높은 성과를 이루며 놀라게 해준 볼튼이지만 선수 영입이 뜻대로 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다. 팀의 해결사 제이-제이 오코차는 꾸준함을 잃어버렸고 노장들의 알짜 영입으로 이룬 성과가 얼마나 유지될 지, ‘빅 샘’ 샘 알러다이스 감독의 마법을 기대한다.
 
예상 포메이션(4-3-3) 야스켈라이넨; 헌트 벤-하임 은고티 가드너; 캄포 오코차(놀란) 스피드; 스텔리오스 K.데이비스 디우프
지켜봐야 할 선수 : 나카타 히데토시(임대)
베스트 사이닝 : 하레드 보르헤티
예상 최다 득점자 : 케빈 데이비스
 
 
예상순위 13위 찰튼 어슬레틱 (SKY Sports 예상 14위, BBC Sports 예상 13위)

잉글랜드의 기대주 대런 암브로스와 대런 벤트를 영입, 대니 머피에게 집중되던 부담을 덜어 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손쉽게 무너지는 수비조직은 리빌딩이 필요하다. 벤트와 제퍼스가 얼만큼 제 몫을 해줄 수 있을 지와 쉽게 연패를 허용하는 문제가 해결되어야 보다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이다. 임대생 스메르틴의 중앙장악을 바탕으로 머피와 암브로스의 활약에 기대를 해본다.
 
예상 포메이션(4-4-2) 카일리; 영 소론도 엘-카르쿠리 흐라이더슨; 암브로스 머피 홀란드 스메르틴; 벤트 제퍼스
지켜봐야할 선수 : 대런 벤트
베스트 사이닝 : 대런 벤트, 대런 암브로스
예상 최고 득점자 : 대런 벤트
 
 
예상순위 1위 첼시 (SKY Sports 예상 1위, BBC Sports 예상 1위)

모든 포지션을 국가대표급 선수 2명씩을 보유한 스쿼드와 무링요 감독의 전술의 만남은 지난 시즌 일찌감치 1위를 확정 지었다. 델 오르노, 션 라이트 필립스의 영입과 크레스포의 임대복귀는 지난 시즌의 약점을 대부분 상쇄했다. 에시앙까지 영입한다면 마지막 퍼즐이 맞춰질 것이다. 지난 시즌 더블에 이은 트레블 혹은 쿼트레블에 대한 야망을 실현할 것인가가 주목된다.
 
예상 포메이션(4-3-3) 체흐; 페레이라 테리 카르발료 델 오르노; 구드욘센(에시앙) 마케렐레 람파드; 로벤 드로그바 더프  
지켜봐야 할 선수 : 션 라이트 필립스, 디디에 드로그바
베스트 사이닝 : 아시엘 델 오르노
예상 최다 득점자 : 디디에 드로그바
 
 
예상순위 9위 에버튼 (SKY Sports 예상 8위, BBC Sports 예상 9위)

견고한 수비를 바탕으로 지난 시즌 이변을 일으켰지만, 얇은 스쿼드와 수비진의 노쇠화는 여전히 위협요소이지만, 잇따른 영입실패로 만족할만한 보강이 이뤄지지 않아 힘든 05/06시즌을 예고하고 있다. 지난 시즌처럼 상대팀들이 1:0패배를 쉽게 당하지 않을 것이다. 제임스 비티가 부활한다면 돌풍이 될 수도 있다.
 
예상 포메이션(4-1-4-1) 마틴; 히벗 요보 위어 피스토네; 카슬리; S.데이비스 카힐 아르테타 킬반 ; 비티(벤트)
지켜봐야 할 선수 : 아르테타
베스트 사이닝 : 필립 네빌, 크롤드럽
예상 최다 득점자 : 제임스 비티
 
 
예상순위 16위 풀햄 (SKY Sports 예상 16위, BBC Sports 예상 17위)

반 데 사르가 있을 때도 흔들렸던 수비조직은 그가 떠난 뒤에는 암울하기 그지 없다. 앤디 콜 대신 영입한 하이더 헬거슨은 아직 리그에 검증되지 않았다. 자칫 강등도 가능할 듯. 잿 나잇을 지킨 것이 위안거리지만 보다 좋은 성적을 위해서는 오랜 부상에서 복귀하는 알렝 고마와 스테드 말브랑크뿐 아니라 팀 전체의 응집력이 보다 강력해져야 할 것이다.
 
스타맨 : 스티드 말브랑크
지켜봐야 할 선수 : 잿 나잇, 콜린스 존
베스트 사이닝 : 니클라스 옌센
예상 최고 득점자 : 토마스 라진스키
예상 포메이션(4-4-2) 드로브니; 볼츠 나이트 고마 N.옌센; 말브랑크 C.옌센 레그윈스키 보아 모르테; 맥브라이드 라진스키
 
 
예상순위 4위 리버풀 (SKY Sports 예상 4위, BBC Sports 예상 4위)

프리시즌에 스쿼드를 대대적으로 정리 및 보강, 지난 시즌 부상악몽에 철저하게 대비했다. 베니테즈의 마법과 단기전에 강한 선수등으로 챔피언스 리그에서는 순항할 것 같지만, 리그는 영입선수들의 적응문제가 변수. 특히 스티븐 제라드와 샤비 알론소의 중앙은 수비에 문제가 있어 이 점에 대한 보완이 핵심이다.
 
예상 포메이션(4-4-2) 레이나; 피난 히피아 캐러거 리세; 가르시아 알론소 제라드 젠덴 ; 크라우치(모리엔테스) 시세
지켜봐야 할 선수 : 모하메드 시소코, 모리엔테스
베스트 사이닝 : 피터 크라우치
예상 최다 득점자 : 지브릴 시세


이철규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