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30 22:23
연예

[엑's 현장] "눈물까지"…'팔아야 귀국' 제아, 신개념 돌아이 재미 줄까

기사입력 2018.09.20 13:00 / 기사수정 2018.09.20 12:05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말레이시아 홈쇼핑에 도전한 '팔아야 귀국' 제아가 눈물까지 흘렸다.

국내 첫 해외 홈쇼핑 예능이 찾아온다. 채널A ‘팔아야 귀국’이 22일 오후 10시 50분에 첫 선을 보인다. 국내 한류 스타 8명이 국내 기업의 우수 제품을 말레이시아와 태국의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해외 완판 도전기’다. 

지석진, 제아, 양세찬, 성종은 말레이시아로 이특, 신동, 장도연, 이용진은 태국으로 날아갔다. 언어가 통하지 않는 현지 홈쇼핑에서 완판을 위해 도전했다. 팔아야 귀국’ 측에 따르면 지난 8월 태국팀이 입국할 때 공항에는 2천 명이 넘는 팬들이 모였다. 촬영 스튜디오에도 1천 명이 넘는 팬들로 북적였다. 말레이시아 팀도 한국 예능으로서는 이례적으로 현지 16개 매체와 기자회견을 마쳤다. 쿠알라룸프르 부킷빙탄 거리 홍보 때도 현지 경찰이 나와 질서를 유지하는 등 인산인해를 이뤘다.

지석진, 제아, 이특, 신동은 20일 서울 마포구 서울 가든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진행된 제작발표회에서 팀별로 홍보 역량을 뽐내며 프로그램의 재미를 예고했다.

말레이시아 프린스로 등극한 지석진은 "중소기업 제품이어서 홍보라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이런 제품을 해외에 소개한다는 것이 좋았고 너무 좋아하는 친구들과 즐겁게 촬영할 것 같았다. 오랜 만에 이특과 방송을 하는 것도 의미가 있었다"고 밝혔다.

같은 팀인 제아를 '돌아이'로 언급했다. 제아는 판매왕을 노리는 분위기 메이커로 반전 허당 매력을 발산할 것으로 보인다. 지석진은 "제아를 주목해야 한다. 신개념 돌아이의 모습을 보여준다. 정말 주변에 돌+아이가 많다. 톱 3안에 드는 것 같다. 깜짝 놀랐다. 제아의 또 다른 모습을 보여줄 것 같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윤형석 PD는 "다들 고생했다. 실제로 촬영에 들어가면 눈빛이 달라진다. 마지막에 제아는 울었다. 그 우는 모습이 출연자의 마음을 하나로 보여주는 것 같았다"고 이야기했다.

이에 제아는 "'아브라카다브라'로 1위할 때보다 완판 때가 더 기뻤다. 태국에서 판매를 하는 상대팀을 견제하면서 판매를 했다. 상대팀은 슈퍼주니어여서 팬이 많은데 우리는 적어 막막했다. 그런데 판매 숫자가 올라가는 것을 보면서 눈물이 났다. 책임감이 있었다. 그냥 예능이 아니라 팔아야 해 불살랐다. 영혼까지 탈탈 털렸다. 감동도 재미도 있으니 많이 관심있게 봐달라. 편집본을 보지 않았지만 재밌는 포인트들이 있다"고 이야기했다.

한류 그룹 슈퍼주니어의 이특과 신동도 진지한 자세를 보였다. 이특은 "한국에서 홈쇼핑을 두 번 정도 했다. 다른 나라에서 한다는 게 쉽지 않은 도전이었다. 한국어로 해도 생방송이어서 어려웠는데 태국어로 진행한다는 사실이 쉽지 않았다. 그럼에도 많은 멤버들과 도전을 잘 이겨낸 것 같다. 한 번 하고 나니 어느 나라에 가도 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또 "우리나라의 좋은 중소기업의 물건을 판매하고 알려줄 수 있어 좋다.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버라이어티다. 예능적 웃음을 느끼면서 중소기업 제품이 세계에 널리 퍼져나가는 좋은 기회다. 롱런하는 프로그램이 되도록 합심해 좋은 제품을 전세계에 널리 알리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신동은 "(태국에) 한류 팬들이 많은 거로 알아 기대했다. 나가기만 하면 사주지 않을까 했는데 그건 아니더라. 홈쇼핑 때는 진지하게 하려고 했다. 상품을 잘 설명해야 필요해서 산다더라. 반품 시스템이 없어서 카드로 결제하거나 전화로 결제하는 게아니라 전화를 하면 택배기사가 오고 결제하는 거더라. 신중해졌다. 정확히 물건을 공부하고 팔아야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예능이지만 제품을 판매하는 거여서 걱정했다. 너무 진지하게 보지는 말고 재미로 많이 봐줬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서예진 기자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