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26 11:28
연예

[쥬크박스] "나의 모든 언어"…샤이니, 10주년 에필로그 장식하는 '셀 수 없는'

기사입력 2018.09.10 18:00 / 기사수정 2018.09.10 18:25

전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샤이니가 총 3개로 구성된 10주년 기념 앨범 활동을 마무리하는 합본 앨범으로 샤이니만의 다채로운 색과 독보적인 콘셉트를 표현해냈다. 

샤이니(SHINee)의 정규 6집 합본 앨범 ‘The Story of Light’ Epilogue(‘더 스토리 오브 라이트’ 에필로그)가 10일 발매됐다.

이번 앨범에 담긴 곡 ‘셀 수 없는 (Countless)’은 샤이니의 정교한 하모니와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인상적인 곡. 

가사에는 숫자(하나, 둘, 셋, 넷/ 원, 투, 쓰리, 포)와 한글(가, 나, 다, 라)을 사행시처럼 풀어냈으며, 연인을 ‘단어, 문장, 언어’에 점진적으로 빗대어 표현한 후렴구가 듣는 재미를 더한다.

특히 "한 발을 다가서면/두 발 물러서고/셋을 주고 나면/넷을 기대하고", "넌 나의 단어, 나의 문장, 나의 모든 언어/다른 생각을 해도 꿈을 꿔도 결국 난 널 말하는 걸", "한 손을 빼려 하면/두 손으로 잡고/세차게 밀어내도/내 곁에 머물고", "가슴이 두근대면/나의 손을 잡고/다리가 떨려오면/라디오를 켜고" 등의 내용이 인상적이다. 

또 샤이니는 서정적인 아르페지오 리프로 시작되는 청량한 트로피컬 하우스 장르 기반의 R&B 곡의 분위기에 어울리는 감각적이고 세련된 비주얼을 자랑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샤이니는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아 총 3개 앨범으로 구성된 정규 6집을 순차 공개, ‘데리러 가 (Good Evening)’, ‘I Want You’(아이 원트 유), ‘네가 남겨둔 말 (Our Page)’로 트리플 타이틀 릴레이 활동을 선사해, 완성도 높은 음악과 독보적인 콘셉트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won@xportsnews.com / 사진='셀 수 없는' 뮤직비디오 , SM

전원 기자 w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