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08:16
경제

무인 창업이 대세, 세븐스타 코인노래방 퍼펙트IOT시스템으로 눈길

기사입력 2018.09.07 17:45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몇 번의 버튼만 누르면 로봇이 커피를 만들어주고, 얼굴의 톤과 모양 별로 어울리는 화장품을 추천해주는 등 사람의 도움 없이도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무인화 시스템이 최근 유통업계를 강타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 같은 시스템이 1인 가구 및 나홀로족 등 혼밥, 혼술 문화와 연계돼 한 동안 열풍을 이어나갈 것으로 전망했다.

무인화 시스템은 고객들에게 쉽게 편의를 제공하면서도 인건비와 운영비는 절약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갖고 있다. 내년도 최저임금이 전년 대비 10.9% 인상된 8350원으로 확정된 가운데 자신만의 가게를 갖고 싶은 예비 창업자 및 이미 직업이 있는 직장인들 모두에게 인건비 절감으로 손이 덜 가는 무인 창업 시장은 그야말로 블루오션과도 같다.

이 가운데 프랜차이즈 코인노래방창업 대표 브랜드 세븐스타 코인노래방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산업분야인 IOT 시스템을 도입한 최적화된 무인 창업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 세븐스타코인노래방은 중소기업청 산하 소상공인진흥원이 실시하는 ‘2017 프랜차이즈 본사 수준 평가’에서 업계 최초 ‘우수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다.

특히 세븐스타 코인노래방은 전기 신호에 민감한 음향 장비를 위한 최적의 형태로 양질의 음향시설을 선보이는 스마트월(Smart Wall)과, 점주가 상주해 있지 않더라도 실시간 CCTV 및 캡스 출동서비스 등 스마트폰 원격제어를 통해 상시 관리 감독이 가능한 ‘세븐스타 퍼펙트 IOT’ 등 차별화된 시스템을 통해 경쟁력을 높여 왔다.

관계자는 “창업, 폐업률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 처해있는 요즘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주들은 아이템을 고를 때 더욱 신중할 필요가 있다”며 “세븐스타 코인노래방은 동종업계 동전노래방에 비해 저렴한 운영 비용 및 차별화된 시스템과 함께 꾸준한 관리와 지원을 제공하고 있어 창업주들에게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한편 창업 효과를 확실히 볼 수 있도록 ‘BIG 프로모션’도 선보이고 있다.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창업주들은 △무이자대출 최대 3천만원 지원 △IOT 시스템 적용 △스마트월체어 무상업그레이드 △최고급 환기 시스템 흡연실 무상 시공 지원 △인테리어 하자보수 1년 보증 등의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세븐스타 코인노래방은 탄탄한 사업역량을 기반으로 지난 8월 업계 유일 최단 기간 안에 150호점을 돌파했다. 창업 및 가맹점 문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전화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