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빅뱅 승리가 중국 QQ뮤직 유료 앨범 판매 일간 및 주간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며 대륙의 인기를 증명했다.
승리는 지난 21일 기준,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 유료 앨범 일간 판매와 주간 판매 순위에서 1위를 거머쥐으며 중화권 내 승리의 강력한 파급력을 선보였다.
QQ뮤직의 유료 앨범 판매 일간 및 주간 순위는 앨범 판매 총 매출액으로 순위가 결정된다. 5년 만에 솔로 아티스트로 돌아온 승리에게 중국 현지 팬들은 열렬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승리의 첫 솔로 정규 앨범 'THE GREAT SEUNGRI'는 15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스타의 면모를 자랑했다.
승리의 이번 새 앨범은 총 9트랙으로 댄스, R&B, EDM 등 다양한 장르를 망라하며 짜임새 있게 완성됐다. 승리는 9트랙 중 8트랙의 작사·작곡에 참여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빛나는 성장을 담아냈다.
세계 음악 팬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승리는 국내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22일 SBS '인기가요'에서 신곡 무대를 선보이며 화려한 컴백을 알린다. 한 편의 뮤지컬을 연상케 하는 ‘셋 셀테니(1, 2, 3!)’ 무대와 위너 송민호가 피처링으로 지원사격에 나선 서브 타이틀곡 'WHERE R U FROM' 무대를 감상할 수 있다.
won@xportsnews.com / 사진=YG
전원 기자 won@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