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9 15:53
경제

“화려한 비쥬얼과 가성비” 일산 웨스턴돔에서 찾은 미국 남부 가정식 맛집 ‘샤이바나’

기사입력 2018.07.18 11:17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다양한 온라인 미디어 콘텐츠 소비가 나날이 늘어가고 있는 가운데, 그 중심에는 맛있는 음식에 대한 열기가 여전히 식을 줄 모르는 추세다. 언제부터 사람들이 음식에 관심이 높았는지 놀라울 만큼, 음식 관련 콘텐츠의 인기는 여전히 뜨겁다.

이러한 트렌드는 자연스럽게 외식 업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어, 고전 외식 메뉴들 또한 변화를 겪고 있다. 이제 대중들은 새로운 음식, 이색적인 요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보다 새로운 음식에 대한 욕구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생소한 요리도 큰 거부감 없이 받아들여지는 추세로 국내 다양하고 이국적인 음식들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고양시 일산은 넓은 자전거도로 및 산책로가 뻗어있는 일산 호수과 정발산 공원으로 이어지는 문화 공간들이 많아 더운 여름에도 젊은 세대들과 시민, 근처 직장인들로 활기가 넘친다. 그 중, 일산 대표 명소 웨스턴돔과 라페스타는 다양한 쇼핑 시설들도 인접해 있어 일산 데이트코스로 최적화 된 곳이다.

이에 주변에는 인기 맛집들이 줄지어 있는 것은 당연지사. 최근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에서 화려한 비주얼과 특별한 맛으로 20~30대들 사이에서 꼭 가봐야 할 일산 웨스턴돔 맛집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 있다. 바로 국내 유일 미국 남부 가정식을 제공하는 ‘일산 샤이바나’가 그곳이다. 

실제, 이 곳은 트렌디함과 맛있는 맛을 검증 받아 얼마 전 인기 맛집 프로그램 ‘맛있는녀석들’에서 소개된 바 있다. 치즈가 흘러내리는 ‘빅보이 칠리 스파게티’, 떠먹는 피자처럼 보이는 ‘루이스 치즈 스파게티’ 등의 화려한 파스타 메뉴들을 비롯해, 중독성 짙은 감칠맛을 지니며 신선한 해산물과 육류의 조화를 선보이는 ‘씨푸드 잠발라야’ 등은 웨돔 점심 맛집으로도 인기를 끈다. 일산 파스타 맛집, 브런치 맛집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 곳은 가격 역시 대부분의 메뉴가 1만원 안팎으로 구성되어 일산 가성비 맛집으로도 빠른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 트렌디한 맛집을 찾는 20대~30대의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면서 일산 웨돔 맛집, 일산 맛집 베스트10, 일산 데이트하기 좋은 레스토랑 등으로도 많이 찾아 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다.”며, “더운 여름 일산 놀거리, 볼거리 명소들을 찾고 있으시다면, 넓고 시원한 일산 샤이바나에서 특색있는 미국 가정식과 함께 더위를 날려 버릴 것을 추천 드린다. 90분의 무료주차도 제공하는 만큼 가족단위로 방문하기에도 적합하다.”고 덧붙였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