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18:50
경제

평화전망대 강화도에서 즐기는 횟집 맛집 '진복호'

기사입력 2018.06.29 18:07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4. 27 남북정상회담과 6. 12 북미정산회담 이후, 통일과 북한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했다. 다수 매체들과 방송 프로그램에서도 그 동안 모르고 지냈던 북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에 인천 강화도의 최북단 평화전망대를 방문하는 이들도 많아지고 있다. 북한에서 약 1.8km 떨어진 전망대 강화도 평화전망대는 황해도 연백군 땅을 육안으로 볼 수 있다.

그 외에도 강화도는 강화 초지진, 보문사 등 강화 8경 포함해 총 208곳의 가볼 만한 곳이 있고 고려산, 해명산 등 7개의 등산 명소가 있어 직장인들 및 가족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처럼 가볼 만한 곳이 풍부한 강화도에서는 맛집들도 빠질 수 없다. 그 중 강화도 맛집 추천을 받고 있는 진복호 횟집에서는 각종 영양이 풍부한 재료를 활용한 별미 단호박 꽃게탕을 제공해 관심을 받고 있다. 강화도산 꽃게와 영양이 풍부한 단호박을 사용해 얼큰하고 구수며, 살이 오른 꽃게를 통째로 넣어 국물이 시원하고 단호박을 더해 뒷맛이 깔끔하고 담백하다.


해당 요리에 사용되는 재료인 꽃게는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해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A, B1, B2, B6, C, E, 철분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이며, 탕 요리에 쓰일 때 시원한 맛을 일품인 재료인 만큼 많은 이들이 찾는다. 또 다른 재료, 단호박은 탄수화물과 섬유질,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체력 보강과 성장기 어린이에 좋은 영양식이다. 또한, 당질이 풍부해 피로 해소를 촉진하고 베타카로틴 성분이 장의 기능을 원활하게 해 몸의 원기를 보충하는 데 좋다. 

그 외에도 강화도 마니산 맛집 진복호 횟집은 서민갑부에 나온 농어 요리 외에도 제철 자연산 활어, 밴댕이, 해물 조개찜, 새우 구이, 꽃게찜, 버터 장어구이, 게장 스시, 해산물 모듬 물회 등의 메뉴를 갖추고 있다. 메뉴들의 재료가 되는 다양한 해산물을 서해에서 직접 조업한 신선한 재료들만 사용하는 선주 직판 음식점이다. 모든 해산물 요리와 기본 반찬은 직접 만들어 제공한다. 중간 유통 과정이 없어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관계자는 “강화도는 서울 근교에서도 가볼 만한 곳이 많은 곳 중 하나이고, 가까운 바다에서 신선한 재료의 요리들을 찾는 이들의 수요가 많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다.”며, “이러한 고객들의 바람에 맞춰 다양한 요리들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