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09.05.14 06:24 / 기사수정 2009.05.14 06:24
분데스리가 32라운드에서는 상위권 팀들의 승리로 우승 경쟁은 계속되고 있으나, 다음 시즌 대외컵 진출팀의 윤곽은 서서히 드러나고 있다. 또한 강등권을 탈출하려는 하위권 팀들의 경쟁도 계속되고 있어, 상위권 팀들은 잔여 일정에서 강등권을 맴도는 하위권 팀들과의 경기에서 덜미를 잡히지 않기 위해 주의를 할 필요가 있다.
코트부스 0 - 1 묀헨글라드바흐
강등권을 탈출하기 위한 코트부스와 묀헨글라드바흐의 경기는 매우 치열하게 전개되었다. 0-0으로 경기가 끝날 것으로 보였으나, 90분경에 단테가 결승골을 넣으면서 묀헨글라드바흐는 1-0으로 승리하여 지난 샬케와의 경기에 이어 2연승을 거두었다. 리그 순위도 14위로 올라서며 다음 시즌 1부리그 잔류의 가능성을 높인 상태이다.
칼스루헤 2 - 3 하노버96
강등권 탈출을 위해 사력을 다했던 칼스루헤는 11분 아쉬빌리와 32분 스틴들의 연속 골로 2-0으로 앞서 갔으나, 그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사 핀투, 포르셀, 발티쉬에 세 골을 내주며 3-2로 역전패했다. 승리를 쌓는데 실패한 칼스루헤는 다음 경기인 브레멘과의 원정경기에서 승리하지 못할 경우 2부리그 강등이 확정된다.
FC 쾰른 1 - 2 헤르타 BSC
우승을 위하여 반드시 승리가 필요했던 헤르타 베를린은 시세로와 에버르트의 연속골로 경기 종료 직전 한 골을 만회한 쾰른을 2-1로 꺾고 볼프스부르크와 바이에른 뮌헨과의 승점차를 1점차로 유지했다. 헤르타 베를린은 다음 라운드에서 3연패의 샬케를 홈으로 불러들이고, 최종전에서 2부리그 강등이 기정사실화된 칼스루헤와 경기를 치르기에 잔여 일정도 양호한 편이다.
볼프스부르크 3 - 0 도르트문트
도르트문트의 8연승 도전은 리그 우승을 노리는 볼프스부르크에 의해 멈추고 말았다. 볼프스부르크는 도르트문트의 수비진을 무력화시키며 그라피테-제코 투톱이 경기 내내 도르트문트의 골문을 노렸고, 제코가 두 골, 그라피테가 한 골을 넣는 활약을 보이며 3-0 대승을 거두었다. 그라피테는 24골, 제코는 22골을 기록하며 서로 득점왕을 노리고 있는 기세이다. 이영표는 6경기 연속으로 결장하며 주전 경쟁에 적신호가 켜진 상태이다. 도르트문트는 이 경기의 패배로 함부르크에 밀려 6위로 추락했고, 다음 시즌 대외컵 진출마저 불투명해지게 되었다.
프랑크푸르트 0 - 5 베르더 브레멘
함부르크 3 - 1 보쿰
네 번의 북독 더비에서 라이벌 브레멘에 밀려 부진한 모습을 보이던 함부르크가 승리를 거두면서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의 희망을 이어갔다. 함부르크는 15분 게레로가 첫 골을 넣었고, 올리치가 33분과 58분에 연속골을 넣는 활약을 보이며 프라이어가 한 골을 만회한 보쿰을 3-1로 꺾었다. 산술적으로는 우승도 가능하긴 하지만, 우승권 팀들 또한 승리를 거두며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어 리그 우승은 힘들어 보인다. 다만 남은 경기의 상대가 쾰른과 프랑크푸르트로 일정이 무난하기 때문에 두 경기를 모두 이길 경우 상황에 따라 챔피언스리그 진출이 가능한 3위까지는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바이에른 뮌헨 3 - 0 바이어 레버쿠젠
바이에른 뮌헨이 홈에서 레버쿠젠을 꺾으며 볼프스부르크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바이에른 뮌헨은 후반전에만 루카 토니, 프랑크 리베리, 루카스 포돌스키가 세 골을 터뜨리며 레버쿠젠에 3-0으로 승리하였다. 바이에른 뮌헨은 이 경기의 대승에도 불구하고 볼프스부르크 또한 도르트문트를 같은 스코어로 꺾으면서 골득실을 뒤집지 못하고 2위 자리를 그대로 유지하였다. 바이에른 뮌헨은 호펜하임 원정과 슈투트가르트전을 남겨놓고 있는데, 최종전인 슈투트가르트와의 맞대결은 리그 우승에 있어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샬케04 1 - 2 슈투트가르트
우승을 위하여 반드시 승리가 필요했던 슈투트가르트가 샬케를 꺾고 우승권 팀들을 계속 위협하고 있다. 슈투트가르트는 15분 카카우가 선제골을 터뜨리며 앞서 나갔고, 샬케는 39분경 라키티치가 동점골을 넣으며 전반전을 1-1로 마무리했다. 팽팽한 접전 속에서 마리카는 57분에 결승골을 터뜨리면서 슈투트가르트는 샬케에 2-1로 승리를 거두었다. 볼프스부르크와 바이에른 뮌헨을 승점 2점차로 바짝 뒤쫓고 있는 슈투트가르트는 최종전인 바이에른 뮌헨과의 맞대결에서 승리할 경우 역전 우승의 확률도 높아 보인다. 반면 샬케는 3연패의 부진에 빠지며 호펜하임에 밀려 8위로 추락했고, 다음 시즌 유로파리그 진출마저 좌절되었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