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09.04.27 17:56 / 기사수정 2009.04.27 17:56
[연예계를 통해 본 성형칼럼]
요즘 여자들에게 '내조의 여왕'이 삶의 작은 재미라면, 남자들에겐 '남자이야기'가 그런 것 같습니다.
'돈'이 지배하는 정글 같은 세상에 '맞짱'을 뜨는 남자와 그 세상을 가지려는 악마성을 지닌 천재의 대결을 그린 드라마 '남자이야기'. '모래시계', '여명의 눈동자'의 송지나 작가가 극본을 쓴 만큼 드라마의 내용 구성이 탄탄하고 박진감 넘치는 것이 딱 남자들의 입맛에 맞는 것 같습니다.
혹자는 드라마의 '폭력'적인 부분이 남자들의 코드인양 이야기하지만, '남자이야기'의 재미는 바로 다이내믹한 구성에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여자들은 모르는 남자들의 로망을 다룬 부분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단돈(?) 1억 여원으로 국내 굴지의 대기업을 집어삼키는 타고난 '능력'을 가진 남자. 모든 남자들은 돈과 명예 그리고 '여자'까지 가질 수 있는 그 ‘능력’을 꿈꾸고 있는 것입니다.
벗어날 수 없는 박시연에 유혹의 눈빛
그 로망의 하나인, 능력으로 얻을 수 있는 미인에 바로 '박시연' 씨가 있는 것입니다. 극중 텐프로의 에이스로 나오는 그녀의 가장 큰 매력은 도발적이면서도 선한 눈인 것 같습니다. 선명한 이목구비와 조화된 그녀의 또렷한 눈빛은 여성에게는 부러움의 대상이요. 남성들에게는 벗어날 수 없는 유혹인 것 같습니다.
눈은 사람의 분위기를 가늠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젊은 분들만 눈매교정을 하는 것이 아니라 30~4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시술을 합니다. 특히 눈매를 교정하는 시술 중, 눈밑 지방이동술은 눈매교정을 통한 '동안시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간단한 눈매 동안시술- 눈밑지방이동술
"눈매만 살짝 교정했을 뿐인데, 정말 10년은 어려보이는 것 같아요!"며 신기해하는 환자들. 상담을 통해 수술을 결심하긴 하지만, 많은 분이 눈 밑의 처진 지방만을 개선하는 간단한 수술로도 크게 인상을 바꿀 수 있다는 것에 놀라워하십니다. 특히 눈 아래 주름이 깊이 패인 경우가 드라마틱합니다. 시술 후, 나이도 어려보이고 인상이 한결 밝고 부드러워지기 때문에 안면 전반부의 윤곽교정 효과에 매우 효과적인 수술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노화로 인해 얼굴 인상에 변화를 갖게 되지만, 그 중 많은 분이 눈 주변의 조직과 지방층의 피부 탄력도가 감소하여 눈 밑이 불룩해지고 피부가 처져 보이는 현상을 보입니다. 체질에 따라서는 매우 젊은 나이부터 생길 수 있습니다. 눈 밑 지방에 대한 수술적 접근은 나이와 근육긴장도에 따라 몇 가지 선택이 있을 수 있는데, 20대처럼 나이가 젊을 때는 아직 탄력이 있고 눈밑 지방을 감싸는 막구조가 튼튼해 결막을 통해 지방을 소량 제거하는 것만으로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눈밑의 불룩한 지방을 꺼진 부위로 재배치, 시술 후 결과 좋아
하지만, 나이가 30대에 들어서 지지구조가 약해지거나 20대라도 눈밑 지방의 불룩함이 심한 경우에는 단순한 지방제거만으로 충분한 효과를 보기 힘들고 제거하더라도 재발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MS성형외과에서 시행하고 있는 '눈밑지방이동술'은 역시 결막을 통해 접근하는 것은 동일하지만, 불룩한 지방을 아래쪽으로 꺼진 부위에 ‘재배치하는 수술’입니다.
지방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고, 비교적 충분한 양을 재배치하여 불룩함도 해결하고 꺼진 부위도 좋아져서 효과면에서도 우수하고 재발할 가능성도 적습니다. 이는 혈관과 분리된 지방을 이식하는 수술과 달리 눈밑에 혈관과 연결된 지방 ? 즉, 살아 있는 지방을 자리만 이동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시술 후 결과가 훨씬 좋습니다.
눈밑 부분은 상대적으로 피부와 함께 안윤근의 긴장도가 중요한데, 눈 밑의 처진 주름에 보톡스를 사용할 경우에는 더욱 근육의 긴장도를 떨어뜨려 더 심한 처짐을 만들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눈밑지방이동술은 아직 노화현상이 많이 진행되지 않은 20대 후반부터 40대 초반에는 매우 효과적인 수술방법이고 흉터가 생기지 않는다는 장점과 함께 부수적인 효과로 수술 후에 눈밑 애교살을 만드는 안윤근의 톤이 약간 증가하면서 애교살이 강화되는 장점도 있습니다.
[글] 깔끔한 성남 분당 성형외과 MS 성형외과 김인규 원장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