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23:47
경제

한빛소프트 '지덕체', 한국융합과학교육원과 교육 협력 MOU

기사입력 2018.05.28 17:01

최지웅 기자



한빛소프트는 4차산업 전문 교육기관인 한국융합과학교육원과 교육 협력 MOU를 맺고 지식공유 플랫폼 ‘지덕체’를 통해 본격적인 4차산업 교육 활동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융합과학교육원은 4차산업 기반의 첨단 융합 기술 관련 콘텐츠를 자체 개발해 운영하는 전문 교육 기업으로 드론, 가상현실(VR), 3D프린팅, 생명공학, 로봇코딩, 사물인터넷 등의 다양한 체험 및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어린이, 주부 등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들도 쉽게 4차산업 지식에 접근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왔다. 최근에는 경력단절 여성들을 대상으로 드론지도사 및 항공촬영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하기도 했다.

한빛소프트와 한국융합과학교육원은 이번 MOU를 계기로 양질의 4차산업 전문 교육 운영을 위한 정보 및 인프라를 공유할 계획이다. 더불어 오는 6월부터 드론 촬영, VR, 3D프린팅, 로봇코딩 등 4차산업의 핵심 기술을 만나볼 수 있는 원데이클래스를 정기적으로 개설하고 전문가를 양성하는 심화 클래스도 진행한다. 그 첫걸음으로 6월 16일과 7월 14일 2회에 걸쳐 인천 로봇타워에 위치한 한빛드론 본사에서 드론 체험 원데이클래스를 연다. 해당 클래스는 초등학교 5학년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회사 측은 "딱딱한 이론 위주가 아닌 실습, 제작 등 체험 위주의 커리큘럼으로 쉽고 재미있게 4차산업을 이해할 수 있는 클래스들을 마련할 예정"이라며 "이번 MOU를 계기로 지덕체가 취미, 외국어 등 일반적인 교육뿐 아니라 4차산업 전문 교육 플랫폼으로서 본격적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지웅 기자 jway0910@dailysmart.co.kr / 기사제공=스마트경제



 

최지웅 기자 jway091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