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19 18:22
게임

스마일게이트, 게임개발회사 체험관 리뉴얼 오픈

기사입력 2018.05.18 18:59 / 기사수정 2018.05.18 18:59

이덕행 기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게임개발회사 체험관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희망스튜디오는 2014년 개관 이래 가장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특수성을 고려, 청소년들이 게임개발회사의 최신 직업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개관 이래 총 두 번의 리뉴얼을 단행했다.

이번 리뉴얼은 올해부터 초중고 소프트웨어 의무교육이 실시됨에 따라,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기본인 코딩을 쉽게 배울 수 있는 도구 '스크래치(Scratch)'를 기반으로 한 게임 창작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스크래치 경험 여부에 따라 기초와 심화 두 단계로 나눠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도 제공한다.


청소년들이 보다 흥미를 갖고 학습할 수 있도록 선데이토즈와 협업해 '상하이 애니팡', '아쿠아스토리', '애니팡3' 등 게임 내 인기 캐릭터와 음악을 스크래치 프로그램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학습 효과에 대한 검증을 위해 한국컴퓨터학회로부터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검수 과정도 거쳤다. 학습 교사도 기존 2명에서 4명으로 증원했다.

이 밖에도 최근 게임 시장에서 화두인 VR(가상현실) 체험관 프로그램 강화를 비롯해 청소년들이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산업 분야에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매직미러', 게임 산업 규모와 직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 등 다양한 콘텐츠를 새롭게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최근 게임 업계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게임개발회사 체험관은 누적 방문 인원이 270만 명에 이를 정도로 한국잡월드 직업체험관 중에서 청소년들의 관심이 가장 높은 곳"이라며 "특히 이번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 '스크래치'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게임 개발자가 되어 직접 시나리오 기획부터 간단한 게임 창작까지 체험해 볼 수 있어 높은 호응이 기대 된다"라고 말했다.


이덕행 기자 dh.lee@dailysmart.co.kr / 기사제공 = 스마트경제

이덕행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