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09:31
연예

"게임 속 여전사"…'뮤직뱅크' 드림캐쳐, 이보다 더 강렬할 순 없다

기사입력 2018.05.11 17:37 / 기사수정 2018.05.11 18:04

전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걸그룹 드림캐쳐가 컴백했다. 

드림캐쳐는 11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서 새 미니앨범 '악몽·Escape the ERA' 타이틀곡 'YOU AND I'를 열창했다.

이날 드림캐쳐는 올화이트 의상으로 세련된 매력을 강조했으며, 이 가운데 강렬하고 시크한 표정 연기와 퍼포먼스로 눈길을 끌었다. 마치 게임 속 여전사를 연상케 하는 분위기였다. 

드림캐쳐의 새 미니앨범 '악몽·Escape the ERA'는 미국과 영국, 캐나다, 프랑스, 핀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말레이시아에서 아이튠즈 K-POP 앨범차트 정상에 올랐다.

'악몽·Escape the ERA' 아이튠즈 K-POP 앨범차트의 경우 이탈리아 2위, 홍콩, 터키, 인도네시아, 칠레 3위 등 대륙과 국가를 가리지 않고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송차트도 주목할 만하다. 새 미니앨범 타이틀곡 'YOU AND I'는 독일과 브라질의 아이튠즈 K-POP 송차트에서 정상을 기록한 것은 물론, 캐나다, 프랑스, 네덜란드에서 2위, 미국 3위, 홍콩과 말레이시아 5위 등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드림캐쳐에 대한 세계 팬들의 관심을 입증했다.


드림캐쳐를 향한 뜨거운 해외 반응은 일찌감치 확인됐던 바다. 강렬한 메탈록 사운드에 K-POP만의 매력을 녹였고, 거기에 판타지 스토리까지 입힌 독특한 콘셉트로 해외에서 큰 반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데뷔 만 1년도 되지 않아 아시아는 물론 남미와 유럽을 순회하는 첫 번째 월드투어 'Fly High'를 개최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뮤직뱅크'에는 (여자)아이들, 10cm, 인투잇(IN2IT), 나윤권, 더보이즈(THE BOYZ), 드림캐쳐, 러블리즈, 버스터즈, 벤, 스누퍼, 아이즈(IZ), 여자친구, 오마이걸 반하나, 용준형, 유미, 유앤비(UNB), 임팩트, 크로스진, 틴탑, 펜타곤 등이 출연했다.  

won@xportsnews.com / 사진=KBS

전원 기자 w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