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8.05.01 08:34 / 기사수정 2018.05.01 08:35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가수 천둥이 신곡 발표를 앞두고 소감을 밝혔다.
천둥은 1일 소속사 미스틱엔터테인먼트(이하 미스틱)을 통해 "이번 신곡 'SMILE(스마일)'은 새로운 시도를 한 곡으로, 2012년 첫 솔로곡 '가지마' 발표 때만큼 떨린다. 많은 분들이 좋게 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근황에 대해 "그동안 다양한 곡 작업을 하며 지냈다. 좀 더 발전한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많은 시간을 음악에 집중했다"고 전했다.
1일 오후 6시에 공개되는 천둥의 싱글 'SMILE'에는 동명 타이틀곡 'SMILE'과 '아무것도' 등 총 두 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상반된 분위기의 두 곡을 통해 천둥의 다채로운 음색을 느낄 수 있다.
천둥은 'SMILE'에 대해 "'SMILE'은 리드미컬한 멜로디와 희망적인 가사로 경쾌함을 더한 팝 소울 곡"이라며 "이 노래는 The Jackson 5(잭슨파이브)의 'I Want You Back(아이 원트 유 백)'의 모티브를 얻어 만든 노래인만큼 요즘 음악에서는 들어보기 힘든 소스들이 노래 곳곳에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수록곡 '아무것도'에 대해서는 "빈티지한 신스 사운드를 담은 팝 알앤비 노래로, 감성적인 멜로디와 진솔한 가사가 포인트"라고 말했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