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10:01
경제

속초에서 즐기는 오감만족 맛집. 전복요리 보양요리 가득한 “속초해녀마을”

기사입력 2018.04.21 02:18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어느새 꽃샘추위도 누그러지고 전국으로 완연한 봄기운 퍼지는 모습이다. 이럴 때 가기 좋은 주말 여행지하면 떠오르는 곳 당연 산과 바다로 둘러쌓여 볼거리와 먹거리 놀거리 가득한 속초이다.
 
속초에는 다양한 축제들이 있는데 응골 딸기축제를 시작으로 소소한 봄 이벤트, 마지막 설악 벚꽃축제가 있다. 설악 벚꽃축제는 매년 4월 속초시(농업기술센터) 주관하에 속초시 설악산로 466에서 열린다. 만개한 벚꽃과 야경은 물론 다양한 향토 먹거리 떡 만들기 체험, 모자사생대회, 보물찾기, 소리 지르기, 춤바공연까지 젊은 커플들은 물론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오감만족 축제로 인기가 좋다.

설악 벚꽃축제에서의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즐긴 후 가벼운 향토 음식도 좋다. 하지만 겨울철 부족한 영양보충을 위해 사람들이 자주 찾는 속초맛집은 어디일까. 봄 나들이 속초여행에서의 먹거리에는 속초횟집, 속초맛집들이 가득하지만 그 중 현지 속초 주민들까지 속초맛집으로 손꼽는 곳은 속초해녀마을이란 곳이다. 매일 현지 해녀들이 직접 채취한 신선한 자연산 전복들로 요리한 다양한 전복 요리로 속초 현지의 자연산 전복요리들은 물론 겨울동안 움추러든 기력보충까지. 덤으로 할수있다.

이곳은 당일치기 관광객은 물론 1박2일 속초여행객들에게도 인기인데, 그 이유는 매일 08:00부터 19:30까지 운영해 속초 바닷가에서의 일몰과 일출을 본 후 조식으로 또는 저녁식사하기에도 좋기 때문이다.

속초맛집 속초해녀마을에서는 성게미역국, 옛날섭국, 전복구이, 전복물회, 성게알비빔밥, 전복죽 등 다양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데 그 중 베스트메뉴로 손꼽히는 메뉴는 전복뚝배기, 전복물회이다. 이곳의 전복 뚝배기는 홍게, 다시마, 말린 새우, 황태껍질 등을 넣어 만든 베이스에 전복부터 백합, 모시조개, 가리비 등이 푸짐하게 올라가 비쥬얼 또한 환상이다. 맛, 영양 그리고 비쥬얼까지 오감만족을 즐길 수 있다. 전복뚝배기와 전복물회를 맛볼 수 있으며, 강원 속초시 미시령로 3269에 위치해 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