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1 13:15
사회

SNS 스타 양수빈, 핫한 크리에이터로 태국에서도 인기

기사입력 2018.04.06 13:09

김원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원기 기자] 최근 가장 핫한 크리에이터로 꼽히는 SNS 스타 양수빈의 인기가 국내를 넘어 태국으로 뻗어가고 있다.

양수빈은 페이스북 페이지 330만명, 인스타그램 34만명의 팔로어를 보유한 셀러브리티로 먹방에서 시작해 현재 메이크업, 노래 커버, 제품 광고 등 다방면에서 크리에이터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한 눈에 쏙 들어오는 영상과 이미지가 장점인 양수빈은 2016년 페이스북을 통해 업로드한 셀프 앞머리 컷팅 영상이 전 세계 누적조회수 2억뷰를 돌파하는 등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 계정은 지금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먹방도 그녀가 하면 다르다는 평이다. 2017년 업로드 된 킹크랩 먹방 영상은 조회수 2200만회, ‘좋아요’ 50만을 기록했는데, 크리에이터 양수빈만의 스타일이 더해진 먹방 영상을 통해 동남아인 팔로워수가 급속도로 증가했다.

이에 따라 올해 플레이웍스 매니지먼트(대표 윤성준), 트레져헌터(대표 송재룡)와의 글로벌 정식계약을 맺고, 한국인으로는 처음으로 태국에서 크리에이터로 데뷔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태국 방송에도 다수 출연했는데, AMARIN TV의 HD 방송, 태국연예인 Woody가 진행하는 ‘Woody Show’, Viu 및 Khaosod, TPBS 방송 등을 통해 인지도를 높였다. 그 외에도 태국 KFC 및 방콕 nice two meat U홍보, Beauty Buffet 및 Jula’s Herb 화장품 홍보, 초키브라우니 전속 계약 모델로 발탁되는 등 한국스타를 넘어선 ‘태국스타’로 거듭나고 있다.


태국에서는 앞으로의 활발한 활동이 기대되는데, 우선 태국 온오프라인에서 양수빈 캐릭터 화장품을 발매할 예정이다. 국내에서 노래 커버로 큰 인기를 모은 경험을 반영해 태국판 복면가왕 ‘마스크 싱어’ 출연도 조율 중이다. 또한 오는 5월에는 12부작의 태국음식원정대 프로그램에 태국 탑스타 차크릿과 공동 MC로 나서 촬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타이엔엠 관계자는 “양수빈은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만의 확고한 아이덴티티로 대중과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로 태국 크리에이터로서의 성공적인 데뷔를 마쳤다”며 “앞으로도 대형 회사와의 협력과 조율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으로 많은 응원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원기 기자 kaki173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