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봄 기운이 만연하며, 낮에는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낮과 밤의 온도차가 벌어지는 시점에서는 특히,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그만큼 각종 영양이 풍부한 음식들을 찾는 이들도 늘어가고 있는 시기이다.
최근에는 강화도 맛집 추천을 받고 있는 진복호 횟집의 단호박 꽃게탕이 각종 영양이 풍부한 재료를 활용한 별미로 관심을 받고 있다. 강화도산 꽃게와 영양이 풍부한 단호박을 사용해 얼큰하고 구수며, 살이 오른 꽃게를 통째로 넣어 국물이 시원하고 단호박을 더해 뒷맛이 깔끔하고 담백하다.
해당 요리에 사용되는 재료인 꽃게는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해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A, B1, B2, B6, C, E, 철분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이며, 탕 요리에 쓰일 때 시원한 맛을 일품인 재료인 만큼 많은 이들이 찾는다. 또 다른 재료, 단호박은 탄수화물과 섬유질,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체력 보강과 성장기 어린이에 좋은 영양식이다. 또한, 당질이 풍부해 피로 해소를 촉진하고 베타카로틴 성분이 장의 기능을 원활하게 해 몸의 원기를 보충하는 데 좋다.
그 외에도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은 서민 갑부에 나온 농어 요리, 새조개 샤브샤브, 주꾸미 샤브샤브, 해산물 모듬, 자연산 제철회, 버터 전복구이, 야채 조개찜, 해물 조개찜, 새우 구이 등의 메뉴를 갖추고 있다. 메뉴들의 재료가 되는 다양한 해산물을 서해에서 직접 조업한 신선한 재료들만 사용하는 선주 직판 음식점이다. 모든 해산물 요리와 기본 반찬은 직접 만들어 제공한다. 중간 유통 과정이 없어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관계자는 “강화도는 서울 근교에서도 가볼 만한 곳이 많은 곳 중 하나이고, 가까운 바다에서 신선한 재료의 요리들을 찾는 이들의 수요가 많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다.”며, “이러한 고객들의 바람에 맞춰 다양한 요리들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