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대학가는 기본적으로 저렴한 맛집들과 카페가 즐비하다. 이들 중 특히 건국대학교 근처는 건대 혼밥을 즐기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오피스 상권과 주거 공간이 복합적으로 이루어져 있어 친구와 함께, 연인과 함께, 가족과 함께 즐기기 좋은 건대 놀거리와 건대역 맛집들이 즐비하다.
또한, 최근에는 건대입구역 인근에 새롭게 문을 연 건대 몰 오브 케이(Mall of K) 쇼핑몰이 들어서 건대 CGV 안에 있는 다양한 맛집들이 건대 맛집 베스트10 대열에 오르기도 해 젊은 층과 가족 단위 소비자의 발길이 점차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다양한 건대입구역 맛집들 중 색다른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 혹은, 익숙한 듯 새롭게 접할 수 있는 음식들이 주목받기 마련인데, 건대 로데오거리 맛집이라 불리며 건대 파스타 맛집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 이곳은 미국 가정식이라는 컨셉으로 각광 받으며 화려한 비주얼과 맛으로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곳은 바로 건대 CGV 맛집 미국 가정식 ‘샤이바나’다. 실제 미국에 온듯한 느낌의 인테리어와 화려한 비쥬얼의 미국 가정식을 제공하는 이 곳의 대표 메뉴는 꾸덕한 치즈가 풍성히 담겨 제공되는 ‘루이스치즈스파게티’와 식감 좋은 미트 소스 위로 노란 체다 치즈가 듬뿍 올라간 ‘빅보이칠리스파게티’, 그리고, 아메리칸 체다치즈와 마카로니가 어우러진 ‘맥앤치즈’ 등으로, 매장의 다양하고 특색있는 미국식 치즈 메뉴로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최근에는 건대 필수 데이트 코스로 불리기도 한다.
실제, 얼마 전에는 인기 먹방 맛있는녀석들에도 출연하면서 다양한 치즈로 메뉴를 즐기는 모습에 보는 이들로 하여금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특히, 건대 cgv 2층에 위치한 미국 가정식 샤이바나는 화려한 비쥬얼과 풍성한 양의 미국 가정식 요리들이 트렌디한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늘고 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