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5 10:04
경제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 이색 메뉴 ‘버터 장어구이’ 제공

기사입력 2018.02.23 12:04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기다렸던 설 연휴가 끝나면, 또 다시 언제 연휴가 찾아올까 하는 기대가 크기 마련이다. 이럴 때일수록 시원한 풍경을 즐기는 드라이브로 스트레스를 날리고 싶기 마련이다. 그렇다고 여행지를 찾아 보면 대부분이 운전해서 가기에는 멀다 보니, 쉽게 발길이 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서울 및 수도권은 다양한 가볼 만한 곳들이 있지만, 바다와 함께 하는 시원한 풍경을 즐기기 적합한 곳이라면 인천 강화도가 대표적이다. 인천 강화도는 가족, 연인, 친구 단위의 관광객들 즐기기 좋은 곳들이 즐비하다. 강화도 가볼 만한 곳들로는 강화 8경인 강화 갑곶돈대와 강화 광성보, 초지진, 마니산, 보문사, 연미정, 적석사, 전등사 등이 있어 드라이브 여행 코스로는 최적이다.

강화도를 찾았다면 맛집 방문을 놓칠 수 없다. 그 중에서 서해 바다에서 직접 잡아 올린 신선한 재료들만 사용하는 인천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은 이미 많은 미식가들에게 호평을 받아 강화도 맛집 추천을 받고 있다. 진복호는 모든 해산물 요리와 기본 반찬을 직접 만들어 제공해 고객들의 영양을 신경 썼다. 서민 갑부에 나온 농어 요리, 게장 초밥, 단호박 꽃게탕, 버터전복구이, 조개찜, 전어 구이, 해물 조개찜, 해물탕, 간장 게장 등 다양한 메뉴를 구비해 여행객들의 입맛을 만족시키고 있다.


또한, 다양한 해산물을 서해에서 직접 조업한 신선한 재료들만 사용하는 선주 직판 음식점으로, 중간 유통 과정이 없어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대표 메뉴로는 버터 장어구이가 있다. 장어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고단백 식품으로 오리고기, 삼계탕, 전복 등 다양한 보양식 중에서도 단연 으뜸으로 꼽힌다. 또한, 철 성분이 많아 빈혈과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이며, 필수 지방산인 DHA와 EPA, 레시틴 등이 함유돼 두뇌 발달에도 도움을 준다. 이러한 요소를 갖춘 장어를 남녀노소 부담되지 않게 먹을 수 있도록 요리해 인기를 얻고 있다.

관계자는 “겨울철 힐링을 위해 찾아 나선 방문객들이 맛있는 음식을 먹고 돌아가는 것을 꿈꾸며, 고객들이 홀가분한 기분으로 새 해를 시작할 수 있도록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