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09:39
연예

장근석,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및 강원도 홍보대사 위촉

기사입력 2017.12.08 16:20

이아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아영 기자] 배우 장근석이 8일 ‘2018 평창동계올림픽’,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 및 강원도 홍보대사 위촉식에 참석해 나라의 자랑스러운 얼굴로서 첫 행보에 나섰다.

강원도청에서 진행된 위촉식에 참석한 장근석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 및 강원도를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설 각오를 다졌다.

위촉식을 시작으로 장근석은 전 세계가 주목하는 이번 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 및 긍정적 이미지 제고 등 홍보대사로서의 임무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더욱 많은 세계인들이 함께할 수 있는 글로벌한 축제를 만들기 위해 다방면으로 홍보활동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고.

장근석은 “강원도는 할아버지, 할머니의 고향이어서 자연스레 발길이 많이 닿는 곳이다. 여름에는 휴가로, 겨울 스포츠를 즐기기 위해 정말 많이 찾는데 이렇게 아름다운 강원도를 대표하는 홍보대사가 돼 영광이다”라며 홍보대사 위촉 소감을 전했다.

덧붙여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두 번의 올림픽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기쁜 일인데 홍보대사까지 될 수 있어 의미가 남다르다. 평창에 올림픽을 유치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노력했고, 지금도 성공을 위해 많은 분들이 애쓰고 계시는 만큼 제가 조금이라도 보탬이 됐으면 하는 마음이 크다. 홍보대사로 열심히 활동해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며 올림픽에 대한 애정과 홍보대사로서의 열정을 내비쳤다.

장근석은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의 성공을 위해 2,018장의 티켓을 직접 구매해 2,018명의 팬들을 초청, 팬들과 함께 단체 관람을 진행한다. 상대적으로 관람객이 적은 패럴림픽을 알리고 선수들의 도전을 응원하는 영상 메시지를 전달해 사기를 북돋을 것이라고.


더불어 내년 초 일본 오사카와 도쿄에서 진행되는 ‘더 크리쇼 4’ 아레나 투어를 통해 일본 팬들에게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홍보하고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에 대한 참여를 독려한다.

한편, 아시아에서 한류스타의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장근석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글로벌한 관심을 유도하며, 대회 유치 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lyy@xportsnews.com / 사진 = 강원도청, 트리제이컴퍼니

이아영 기자 ly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