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동장군 한판가 점차 기승을 부리는 부쩍 추워진 날씨이지만 늦가을의 정취를 즐기기 위해 나들이와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이 늘고 있다. 이들은 평소에는 먹기 어려운 이색 음식들을 먹기 위해 여러 지역을 찾아 다니는 ‘이색 먹거리 데이트’ 또한 인기를 끌며, ‘대전 맛집 베스트10, ‘대전 맛집 저렴’, ‘대전 가볼만한 곳’과 같은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이다.
특히, 대전 유성구 관평동에는 타 지역에서는 보기 힘든 이색 맛집들로 젊은 연인들은 물론 인근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담백하고 고소한 ‘치즈’로 유명세를 탄 맛집들이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 관평동에 위치한 맛집인 ‘일미리 금계찜닭’의 경우 전통 찜닭에 그릇에 넘칠 듯한 치즈를 가미한 ‘구름 치즈 찜닭’이라는 요리로 대전 유성 여심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구름 치즈 찜닭’은 특유의 중독성 있는 맛집으로 ‘마약 치즈 찜닭’이라고 불릴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얼마 전에는 SNS에서 소개가 되어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 상에서도 화제가 되어 더욱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한 일미리 금계찜닭에서는 전통 찜닭 뿐만 아니라 매콤한 찜닭인 ‘신불 찜닭’, 고구마무스와 베이컨이 푸짐하게 들어간 ‘베이컨드러가스무스’ 등 다양한 퓨전 찜닭 요리를 즐길 수 있어 대전 신성동 맛집, 대전 동구 맛집으로도 불릴 만큼 근처 지역에서도 많이 찾아오며 인기를 끌고 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