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19:51
경제

P2P금융, 핀테크 기업 '에잇퍼센트' 등 크라우드펀딩 속속 데뷔

기사입력 2017.10.16 16:56 / 기사수정 2017.10.16 17:33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최근 국내에서 P2P금융 초기시장을 리딩한 에잇퍼센트와 온라인계모임 형태의 독특한 컨셉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임인이 국내 No1 크라우드펀딩 와디즈에서 일반 주주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에잇퍼센트는 기존 VC 대형 투자를 유치했음에도 불구하고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주주로서 참여 기회를 주기 위해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임인은 중견기업에 전략투자유치 성공 후 금융과 커머스가 결합된 형태의 서비스 성장세를 가속하기 위해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브랜드 인지도가 있고 참신한 비즈니스 모델로 무장한 P2P금융업체들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일반인 주주들과 함께 회사를 성장시키고 운영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신선한 시도라고 보여지며 향후 다수의 P2P금융 업체 역시 이러한 흐름에 동참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에잇퍼센트는 신용모델 고도화에 집중하는 비전을, 아임인은 비즈니스 모델 강화 후 글로벌 진출에 집중하는 비전을 제시하여 양사의 시도를 눈여겨보는 것이 이번 펀딩의 주목할 만한 점이다.

현재 에잇퍼센트는 이미 모집금액을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보였으며, 아임인도 모집금액 달성에 무리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펀딩을 계기로 국내 우수한 핀테크 기업들이 대중들에게 보다 널리 알려지고, 크라우드펀딩의 좋은 선례로 남길 기대한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