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05:02
연예

마마무 소속사 RBW, ‘프리뷰 쇼 - 원종원의 하이 뮤지컬’ 제작

기사입력 2017.08.02 11:34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걸그룹 마마무, 양파, 베이식 등의 소속사인 ㈜RBW에서 국내 최초 신작 뮤지컬 소개 프로그램을 제작한다.
 
㈜RBW는 2일 오전, 국내 최초로 신작 뮤지컬을 소개하는 방송 프로그램 ‘프리뷰 쇼 - 원종원의 하이 뮤지컬’을 제작하고, 뮤지컬 평론가를 겸하고 있는 원종원 순천향대 공연영상학부 교수가 메인 MC를 맡는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에서 원 교수는 프로듀서, 연출가, 주연배우 등과 인터뷰 및 쇼케이스를 진행하거나 기자간담회를 주간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며, RBW는 뮤지컬 쇼스토퍼(showstopper)의 뮤직비디오도 제작할 계획이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영상들은 RBW 유튜브, V-LIVE 등 공식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및 VOD 서비스되는 것은 물론, 프로그램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도 소개된다.
 
뮤지컬계 ‘아이돌 평론가’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원교수는 현재 SBS ‘김영철의 파워 FM’, KBS ‘최수종의 매일 그대와’ 등 다수의 라디오 프로그램에 주간 게스트 고정 출연부터 한국경제, 매일경제 등에 기명 칼럼 연재 및 tbs TV에서 ‘공연에 뜨겁게 미치다’의 MC를 맡는 등 각종 매체와 지면, 방송을 넘나들며 뮤지컬 평론가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외에도, (사)한국뮤지컬협회 이사 겸 학술분과장을 역임하고,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에서는 프레 대회부터 지금까지 12년째 이사 겸 집행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캣츠’, ‘오페라의 유령’,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등 뮤지컬 번역가로도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 뮤지컬계 파워맨으로 인정받고 있다.

 
원 교수는 “RBW와의 협업으로 기존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하지만 우리나라 뮤지컬 산업의 성장을 위해 꼭 필요한 프리뷰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어 무척 반갑다”고 말하며, “좋은 작품들이 짧은 상연기간동안 소리 소문 없이 사라지는 안타까운 경우가 적어지도록 제작사들에게도 희망 파트너가 되어 주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프리뷰 쇼 – 원종원의 하이 뮤지컬’은 오는 8월부터 첫 방송을 제작 및 공급할 예정이며, 프로그램을 통해 뮤지컬 제작진과의 인터뷰, 배우와의 만남 등은 물론 작품의 감상과 이해를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한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RBW에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