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7 04:07
연예

[여친 컴백②] "여름은 갓자친구"…'귀를 기울이면', 3연속 썸머송 히트 칠까

기사입력 2017.08.01 00:30

김미지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그룹 여자친구가 '오늘부터 우리는', '너 그리고 나'에 잇는 여름 시즌송 '귀를 기울이면'으로 컴백한다. 매년 여름을 청량한 멜로디와 음색으로 사로잡았던 여자친구가 데뷔 후 3번째 여름 차트도 장악할 수 있을까.

여자친구는 오는 8월 1일 타이틀곡 '귀를 기울이면'을 비롯해 다섯 번째 미니앨범 '패럴렐'(PARALLEL)을 발매한다.

'귀를 기울이면'은 여자친구가 데뷔 후 3번째로 내놓는 여름 시즌송이다.

지난 2015년 1월 '유리구슬'로 데뷔했던 여자친구는 그해 7월 발표한 '오늘부터 우리는'으로 활동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한 행사에서 폭우 속에서도 오뚜기처럼 일어나는 투혼을 보이며 음원차트 역주행을 기록해 가온차트 기준 걸그룹 최초 1억 스트리밍을 달성하는 대기록을 만들어냈다.

이듬해 7월, 여자친구는 '너 그리고 나'로 명실상부 최정상 '대세' 걸그룹으로 부상했다. 루키 시절을 벗어나 신보 발매 소식만 전해도 팬은 물론 대중까지 기대케 하는 그룹이 된 것. 특히 '너 그리고 나'는 발매 직후 7개 음원 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음악방송 14관왕을 기록하며 남녀노소 사랑하는 곡으로 자리매김했다. 뿐만 아니라 연간차트에서 앞선 활동곡인 '시간을 달려서'의 다운로드 수와 합쳐 그해 가장 많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한 걸그룹이 됐다.

그리고 2017년 여름. 데뷔 후 세 번째 시즌송을 발매하는 여자친구는 또 다시 청량함 가득한 타이틀곡 '귀를 기울이면'으로 여름을 뜨겁게 달굴 준비를 마쳤다.


'귀를 기울이면'은 여자친구 특유의 벅차오르는 감성이 돋보이는 미디엄 댄스곡으로 멤버들의 청량한 목소리가 푸르른 여름을 연상케 하는 완벽한 시즌송. 티저가 공개되면서 여자친구 컴백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함께 높아졌다.

티저 속에서 여자친구는 하늘색 여름을 품으며 한껏 청순한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각양각색 귀를 기울이는 모습을 보여주며 타이틀곡에 대한 힌트를 선사하는가 하면, '들려줄게 귀를 기울여봐 우리들의 잊지 못할 목소리'의 가사가 특유의 청량함을 발산하며 벌써부터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매해 여름을 청량하고 밝은 멜로디로 많은 이들에게 사이다를 선사했던 여자친구가 세 번째 시즌송 '귀를 기울이면'으로 또 한번의 대히트를 기록할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집중된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쏘스뮤직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