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1 16:29
연예

'푸드트럭' 백종원, 창업 도전자 컨설팅…'장사의神' 매직 시작

기사입력 2017.07.28 15:42

김주애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주애 기자] 백종원의 특급 장사 비법이 공개된다.

28일 방송되는 SBS '백종원의 푸드트럭'에서는 백종원이 푸드트럭 도전자를 1:1로 가르치며 장사 컨설팅에 나서는 모습이 공개한다.

백종원은 최근 진행된 도전자들과의 첫 만남에서 푸드트럭 음식들을 시식하며, 촌철살인 독설을 날렸다. 이후 배우 이훈을 포함한 도전자들은 백종원의 조언대로 메뉴판을 변경하거나 복장을 교체하는 등 각자 문제점을 개선해나갔다.


백종원이 요식업에서 꼽는 제일 중요한 점 중 하나는 ‘음식’ 자체와 판매하는 사람의 ‘태도’다. 백종원은 큰 결단을 내려 도전자들을 위해 두 팔을 걷어붙이고 직접 1:1 맞춤 솔루션을 시작했다. 요리 개발실로 도전자들을 불러 모아 각 메뉴와 손님 응대 태도를 완벽히 분석해주고, 1:1 족집게 과외 못지않게 철저히 백종원만의 특별 영업 노하우를 전수한 것이다.

튀긴 핫도그 푸드트럭 도전자에게는 반죽의 문제점을 분석해주는가 하면,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생각지도 못한 히든 재료를 제시하기도 했다. 백종원의 도움으로 완성된 핫도그를 맛본 도전자는 “눈물이 다 나려고 한다”며 상상 이상의 반응을 보였는데, ‘백종원표 히든 재료’의 정체는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떡갈비 푸드트럭 도전자에게는 메뉴 개선과 함께 ‘태도’ 개선에 힘썼다. 백종원은 손님이 몰렸을 경우 계산되지 않은 조리 시간을 지적하며 본인이 직접 ‘진상 손님’으로 빙의해 도전자의 문제점을 낱낱이 일깨워줬다. ‘진상 손님’으로서 백종원은 어떤 모습이었을지, 도전자는 백종원이 제안한 새로운 메뉴와 장사 태도를 받아들일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장사의 神’ 백종원의 특급 노하우는 28일 오후 11시 20분에 방송되는 ‘푸드트럭’에서 공개된다. 

savannah14@xportsnews.com / 사진 = SBS

김주애 기자 savannah1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