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14:15
연예

유승민, 오늘(1일) SBS '대선후보 라이브' 뜬다...실시간 소통

기사입력 2017.05.01 08:00 / 기사수정 2017.05.01 08:02



[엑스포츠뉴스 오수정 기자] 유승민 바른정당 대선 후보가 SBS와 Facebook이 공동 진행하는 '대선후보 라이브'에 출연한다.

SBS가 1일 오후 10시, 유승민 후보와 페이스북 라이브 토크쇼를 진행한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에 이은 네 번째 '대선후보 라이브'다.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되는 '대선후보 라이브'는 '모비딕' 'SBS뉴스, 스브스뉴스' 페이지에서 공개된다. 이날 각 페이지에 접속하는 누리꾼들은 유승민 후보에게 직접 댓글로 질문을 하거나 반응을 남기며 실시간으로 후보와 소통할 수 있다. 이 날 생중계에는 컬투의 정찬우와 김선재 SBS 아나운서가 MC로 나서 누리꾼들을 대신해 유 후보와 대화를 나눈다.

한편, '대선후보 라이브'는 SBS와 페이스북이 공동으로 만든 특별 페이지 '포커스'에서도 볼 수 있다. '포커스'는 페이스북으로부터 데이터를 독점 제공받아 공식 파트너인 크라우드탱글(www.crowdtangle.com)과 태그보드(http://tagboard.hanmiit.co.kr)의 분석을 통해 각 후보들의 페이스북 소통 지수와 화제 지수 등을 보여준다.

SBS는 19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국내 언론사 중 유일하게 페이스북과 선거 파트너 제휴를 맺었다. SBS와 페이스북의 공동 콘텐츠 제작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성사된 '대선후보 라이브'는 이제껏 볼 수 없었던 대통령 후보들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는 콘텐츠로 매 회 방송 도중 10만 명 이상의 누리꾼이 시청하는 등 SNS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또한 SBS는 선거 당일인 오는 9일에는 '2017 국민의 선택'을 총 6부로 구성, 뉴스 스튜디오와 광화문 광장 이원 연결 체제로 선거 방송을 진행한다. 'SBS 8뉴스'의 수장 김성준 앵커를 필두로 총 7명의 앵커들이 실시간 개표 진행 상황 및 심층 정보들을 시청자에게 전할 예정이다.

nara777@xportsnews.com / 사진 = SBS

오수정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