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13:45
연예

SBS 선거방송 체제 돌입…온라인 특별 페이지 공개

기사입력 2017.03.15 09:57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조기 대선이 확정되면서 SBS가 '19대 대선 온라인 특별 페이지'를 열고 선거 방송 체제에 돌입했다. 

SBS는 지난 14일 '2017-국민의 선택' 대선 온라인 특별 페이지를 열고, 대선 선거 방송 체제로 변신했다. 

'2017-국민의 선택' 특별 페이지에서는 대선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주요 인사들의 정보와 자체 여론조사 추이, 'SBS 빅-지수' 추이까지 한눈에 볼 수 있다. 'SBS 빅-지수'는 대선 주요 후보들의 관심도, 호감도, 주목도 등을 알아보는 빅데이터 통합 지수로, 매주 화요일 'SBS 8뉴스'를 통해 공개되고 있다.

이 외에도 '취재파일 스페셜- 대선주자들에게 세월호를 묻다' 등 SBS 보도본부 기자 2백여 명이 만든 다양한 뉴스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또 아이 보트 챌린지(I vote challenge)와 '나는 이런 대통령을 원한다'를 통해 유권자들이 직접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한다. 

최근 많은 논란이 되고 있는 가짜뉴스도 감별에 나선다. '사실은' 코너를 통해 시청자가 특정 뉴스의 사실 여부를 물으면 기자들이 신속하고 친절하게 진위를 판별해주는 시청자 인터랙티브 서비스를 시행한다.

SBS는 '비디오머그'를 통해 이철희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김현아 자유한국당 의원의 사이다 정치 토크 '여담야담', 주요 대선주자 인터뷰 '누구냐 넌, 우리 후보님은요' 등을 마련했다. '스브스뉴스'에서는 청년 대상의 공약들을 집중 점검하는 코너도 준비 중이다. 또 독특한 모션 그래픽으로 젊은 층의 투표 독려를 하는 영상 콘텐츠 '당신이 투표해야 하는 이유'도 선보인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SBS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