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04:43
스포츠

남성 월간지 맨즈헬스 잠정 휴간..."새로운 준비 위해 중단"

기사입력 2016.11.21 17:16 / 기사수정 2016.11.21 17:16

황성운 기자

[엑스포츠뉴스 황성운 기자] 남성월간지 맨즈헬스가 휴간에 들어갔다. 
 
맨즈헬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남자들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해온 맨즈헬스 한국판이 2016년 11월호 발행을 마지막으로 휴식 시간을 갖게 됐다"며 "급변하는 환경에 맞게 새로운 정비와 준비를 위해 발간을 중단한다"고 알렸다. 
 
또 "건강과 피트니스, 체중 감량 등 다양한 정보를 한국 실정에 맞는 글과 사진, 레이아웃으로 담아 전세계 맨즈헬스 발행국 중 '가장 눈에 띄는' 협력사라는 평가를 받아왔고, 쿨가이 콘테스트와 어반애슬론 서울대회 등 새로운 이벤트를 통해 화제를 만들어 왔기에 더욱 아쉬운 마음"이라고 표현했다. 
 
하지만 공식적인 폐간으로 이어질지는 아직 미지수다. 맨즈헬스는 "강한 근육을 키우려면 열심히 운동한 후 잠시 쉬어야 하는 것처럼, 저희도 숨 고르면서 새로운 방식으로 더 좋은 콘텐트 만드는 방법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실용적이고 유용한 콘텐츠에 깊은 애정과 관심을 보여주신 독자들에게 죄송한 마음"이라고 남겼다. 

맨즈헬스는 1987년 미국에서 창간된 남성잡지로, 2006년 한국판 서비스가 시작됐다. 20~30대 남성들을 주요 타깃으로 피트니스, 건강, 영양은 물론 패션과 그루밍, 커리어와 레저에 관해 소개해왔다. 또 매년 개최하는 쿨가이 선발대회는 맨즈헬스를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 잡았다. 올해 쿨가이 11기 선발대회 중 한 명이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나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하는 등 악재를 경험하기도 했다.  

 
jabongdo@xportsnews.com / 사진=맨즈헬스

황성운 기자 jabongd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