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04:46
연예

박원 표 음악 통했다…'노력' 음원차트 상위권 진입

기사입력 2016.11.17 10:19

정지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정지원 기자] 가수 박원의 신곡 '노력'이 음원 차트 2위에 진입하며 상위권 차트에 올랐다.

박원은 17일 0시 정규2집 '1/24'을 공개하며 공개 직후 수록곡 전곡을 각종 음원차트에 안착 시키며 컴백을 알렸다. 

박원의 타이틀곡 '노력'은 17일 오전 10시 기준 음원사이트 엠넷닷컴, 올레에서 2위에 올랐다. 또 정규앨범 8곡 전곡 모두 100위 차트에 진입했다. 

'노력'은 사랑은 노력해도 안 된다는 슬픈 가사와 박원의 달콤하면서도 감미로운 보이스가 어우러진 노래다. 박원은 잔잔하게 파고드는 감성 발라드곡으로 현실적인 가사들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사랑과 이별 얘기를 담은 동시에 대중들이 감성을 공유할 수 있는 노래들을 선보였다. 

박원은 지난 16일 앨범 발매에 앞서 미니콘서트 형식의 팬쇼케이스를 통해 팬들과 함께 즐기는 시간을 진행했다. 미니콘서트는 그랜드 피아노와 현악 세션까지 함께 무대를 꾸며 약 90분동안 신곡과 기존곡을 선보이며, 앨범 제작에 참여한 실력파 뮤지션 권영찬, 임헌일이 함께 무대를 빛냈다. 

박원은 지난 2008년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음악에 입문했다. 이후 2010년 그룹 원모어찬스 디지털 싱글 'One more Chance'로 가요계 본격적으로 발을 내딛었고, 박원의 달콤한 보이스가 인상적인 고백송 '널 생각해'가 큰 사랑을 받으며 다양한 공연, OST 참여 등 꾸준한 음악 활동을 해왔다. 


지난 2015년 11월에는 그만의 자유로우면서도 깊은 음악적 역량을 담아낸 박원 정규 1집 'Like A Wonder'를 발표하며, 솔로 가수로서도 성공적인 시작을 알린바 있다. 최근에는 JTBC 드라마 '이번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 OST에 첫번째 주자로 참여했다.

한편, 박원은 17일 0시 정규 2집 '1/24'를 발표했다.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 메이크어스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