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정지원 기자] 그룹 구구단의 메인 보컬 해빈이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걸그룹 구구단은 14일 오후 공식 소셜 채널을 통해 ‘구구단 커버 프로젝트 #4 해빈-품 by 정영은(gugudan Cover Project #4 HAEBIN-품 by 정영은)’을 공개했다.
해빈은 청아하고 매력적인 목소리와 호소력 짙은 가창력으로 원곡의 감정선을 표현했다. 이번 커버 영상은 평소 녹음을 진행하는 연습실에서 촬영됐으며 다른 장치 없이 노래에 열중하는 모습을 통해 듣는 이들을 오롯이 노래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영상이 공개된 이후 해빈은 구구단 공식 소셜 채널을 통해 “품이란 곡은 제가 연습생 때부터 열심히 연습했던 곡이고 좋아하는 노래에요”라며 곡 선정에 대한 이유를 전하는 동시에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는데, 옷 따뜻하게 입으세요”라고 팬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해빈이 커버한 노래 ‘품’은 마크툽의 다섯 번째 프로젝트로 정영은이 보컬로 참여했으며, 풍부한 감수성의 R&B 발라드곡으로 2014년 발매 이후 많은 음악 마니아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매력적인 보이스와 폭발적인 가창력이 돋보이는 해빈은 오는 11월 19일 막을 올리는 ‘2016 몬테크리스토’를 통해 뮤지컬 데뷔 신고식을 치를 예정이다. 해빈은 데뷔 2개월만에 뮤지컬에 캐스팅되며 실력파 아이돌이자 뮤지컬 신예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한편, 해빈이 속한 구구단은 지난 6월 말 데뷔 앨범 ‘인어공주(The Little Mermaid)’를 발매했으며,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우며 가요계 파워신인으로 떠올랐다.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젤리피쉬
정지원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