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0 05:24
연예

SM, 올림픽 응원가 제작…이특·수호·조영수 뭉쳤다

기사입력 2016.06.29 10:11

정지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 정지원 기자] SM엔터테인먼트의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STATION’(스테이션)의 21번째 신곡 ‘나의 영웅(My Hero)’이 7월 1일 전격 공개된다.
 
7월 1일 0시, 멜론, 네이버뮤직, 지니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나의 영웅(My Hero)’은 오는 8월 브라질에서 개막하는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올림픽 응원가로, 역대 올림픽 영웅들과 유명 프로듀서, 가수들이 콜라보레이션해 화제를 모을 전망이다.
 
특히, 이번 신곡 ‘나의 영웅(My Hero)’은 아티스트들의 재능 기부로 곡 작업과 가창 등을 진행, 국내 최정상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조영수가 작곡을, 수영 국가대표 출신의 한수지가 조영수와 공동 작사함은 물론 ‘STATION’ 8번째 주인공이었던 피아니스트 문정재가 연주했으며, 글로벌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슈퍼주니어 리더 이특과 엑소 리더 수호, 차세대 음색 여신으로 부상하고 있는 신예 케이시(Kassy)가 가창에 참여해 훈훈함을 더했다.
 
게다가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 및 2000년 시드니 올림픽 레슬링 금메달리스트 심권호,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 체조 은메달리스트 여홍철과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사격 금메달리스트 이은철 등 역대 국가대표 선수 23명도 함께 노래해 더욱 눈길을 끈다.
 
‘나의 영웅(My Hero)’은 웅장한 오케스트레이션과 섬세한 피아노 연주의 아름다운 하모니가 돋보이는 곡으로, 올림픽을 준비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이 흘린 땀과 눈물이 승리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았으며, 음원 수익의 일부를 전·현직 국가대표 선수들이 모인 사단법인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KANTM)에 기부할 예정이어서 의미를 더한다.
 
더불어 음원 공개에 앞서 금일(29일) 0시 유튜브 SMTOWN 채널, 네이버 TV캐스트 등을 통해 ‘나의 영웅(My Hero)’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 이번 ‘STATION’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이기도 했다.

 
한편, 매주 금요일 0시 새로운 음원을 공개하는 ‘STATION’은 다양한 아티스트, 프로듀서, 작곡가들과의 콜라보레이션, 브랜드 대 브랜드로서의 콜라보레이션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사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