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07:52
게임

케스파, 프로리그 2R 우승팀 진에어와 트위터 Q&A 진행

기사입력 2016.06.01 11:19

박상진 기자

[엑스포츠뉴스=박상진 기자] 한국e스포츠협회는 글로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트위터와 함께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2016시즌(이하 프로리그) 2라운드 우승을 차지한 Jin Air Greenwings 선수들과 트위터 Q&A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트위터 Q&A는 유명인과 팬이 트위터를 통해 직접 질문하고 답하며 소통하는 창구로, 한국에서는 그동안 유명 연예인과 정치인들이 사용했고, 해외 스포츠 선수들과 유명인사들은 이미 트위터 Q&A를 통해 자주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한국의 e스포츠 선수들과 함께하는 트위터 Q&A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Jin Air와 트위터 Q&A는 5일 오후 1시 진에어 공식 계정을 통해 진행된다. Jin Air Greenwings 공식 트위터 계정(@JinAirGW)을 팔로우하고, #ASKJAG 해시태그와 함께 실시간으로 질문을 남기면 Jin Air Greenwings 스타크래프트2 선수들이 직접 국내 및 해외 팬들의 질문에 직접 답변하게 된다.


한편, 한국e스포츠협회는 올해 2월부터 국내외 e스포츠 팬들과의 교류를 확대하고 국내 e스포츠 콘텐츠의 해외 홍보를 위해 SNS 홍보를 강화했다. 특히 트위터 코리아와의 협력을 통해 협회 소속 팀들의 트위터 계정 ‘공인 인증’을 확대하고,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와 LoL 챔피언스 코리아 포스트시즌 진출팀 들의 트위터 해시태그 배틀, 트위터 미러, 페리스코프 라이브 인터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시범적으로 진행해왔다. 또한, 국내에서 최초로 개최된 CS:GO Asia Minor 대회의 모든 이슈를 협회 영문 트위터를 통해 전 세계 CS:GO 팬들에게 전달해 높은 호응을 얻기도 하였다.

지난 4개월간 협회 국문(@KeSPA), 영문(@KeSPAen) 트위터 계정의 팔로워는 50%, 노출은 약 30배 증가했으며, 협회는 향후 국내 e스포츠 콘텐츠의 글로벌 마케팅 강화, 협회 회원 팀들과 소속 선수들의 글로벌 인지도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SNS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vallen@xportsnews.com



박상진 기자 valle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