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최진실 기자] 걸그룹 에이핑크 정은지가 홀로서기에 성공했다.
정은지는 18일 자정 첫 솔로앨범 '드림(Dream)'을 발표한 가운데 타이틀곡 '하늘바라기'가 주요 음원차트 1위에 오르며 솔로 파워를 입증했다.
타이틀곡 '하늘바라기'는 18일 오전 7시 기준 멜론을 비롯한 엠넷,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지니, 벅스, 몽키3, 소리바다 등 8개 음원 차트에서 1위 차지하며 올킬을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수록곡 '사랑은 비처럼', 'It's OK', 'Home', '사랑이란' 등 수록곡도 차트에 안착하며 믿고 듣는 정은지의 음원파워를 실감케 했다.
특히 정은지는 2011년 에이핑크로 데뷔한 후 5년 만에 솔로 데뷔에 성공, 여성 보컬리스트로서 파워를 과시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다.
더욱이 정은지는 본인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타이틀곡 '하늘바라기'를 통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까지 뽐내며 향후 여성 싱어송라이터의 계보를 이을 만한 충분한 잠재력을 확인시켰다.
'하늘바라기'는 과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포크와 세련된 팝이 조화를 이룬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프로듀싱팀 이단옆차기, long candy, EASTWEST와 싱어송라이터로 변신한 정은지가 함께 공동 작업했다.
정은지가 실제 아버지와의 추억담을 담은 노래로 정은지만의 따뜻한 목소리와 어쿠스틱 사운드가 리스너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정은지는 같은날 오후 4시 미디어 음감회를 갖고 오후 8시에는 팬들을 대상으로 음감회를 개최한다. 팬들과 함께 하는 정은지의 음감회 '이 봄을 당신에게 Dream(드림)'은 네이버 V앱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true@xportsnews.com / 사진=플랜에이 엔터테인먼트
최진실 기자 tur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