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08:52
게임

다음tv팟, MCN 기업에 20억 투자... 온라인 라이브 콘텐츠 강화

기사입력 2016.04.06 13:44

박상진 기자


[엑스포츠뉴스=박상진 기자] 카카오는 5일 오스카엔터테인먼트에 약 20억원의 지분 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오스카엔터테인먼트(이하 오스카)는 온라인 개인 방송 진행자(이하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MCN(Multi Channel Business) 기업이다.  소속 크리에이터들에게 개인 방송룸, 콘텐츠 분석, 개인별 전문 PD, 일정 관리 등 체계적인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오스카는 국내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 시장의 핵심 카테고리인 게임에 큰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강점이다.

리그오브레전드의 ‘이상호’, 피파온라인3의 ‘효근', 메이플스토리의 ‘팡이요’, 서든어택의 ‘랜딩’ 등 주요 인기 게임에서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 크리에이터들이 다수 소속돼 있다.

이들은 각각 아프리카TV 방송대상 수상, 아프리카TV 랭킹 1위, 온라인 개인방송 최대 동시 시청자 기록 등 콘텐츠 제작 능력을 검증 받은 스타 크리에이터로 현재 다음tv팟에서 조회수/접속자 최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지난 3월에 강남에 대형 스튜디오를 오픈한 바 있으며 중국 최대 인터넷 방송 플랫폼인 판다티비를 통해 판다걸스 오디션 프로그램을 런칭, 방송 첫 회에 최대동시시청자 60만명을 기록하는 등 해외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vallen@xportsnews.com

박상진 기자 valle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