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2 15:40
스포츠

[XP빅매치] '마드리드 더비' 공격에서 갈린다

기사입력 2016.02.27 14:28

조용운 기자


[엑스포츠뉴스=조용운 기자] 레알 마드리드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마드리드 더비'는 공격진이 얼마나 제몫을 해주느냐에 달렸다.

레알 마드리드와 아틀레티코는 27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서 2015-16시즌 프리메라리가 26라운드를 치른다. 현재 레알 마드리드는 승점 54점으로 3위, 아틀레티코는 승점 55점으로 2위다. 결과에 따라 순위가 바뀔 수도 있다.

FLASH BACK : 10월5일 시즌 첫 더비 무승부

최근 들어 팽팽해진 마드리드 더비의 성격을 잘 보여준 시즌 첫 맞대결이다. 전반 9분 카림 벤제마의 선제골로 레알 마드리드가 앞서나갔으나 아틀레티코가 후반 38분 루시아노 비에토의 동점골이 나오면서 1-1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TEAM RECORD  



PROBABLE LINEUPS



레알 마드리드가 자랑하는 BBC(베일-벤제마-호날두) 라인이 붕괴됐다. 가레스 베일은 끝내 부상에서 돌아오지 못했다. 지난달 스포르팅 히혼전에서 종아리를 다쳤던 베일은 늦어도 마드리드 더비에 맞춰 복귀하려 재활에 힘을 썼으나 뛸 몸을 만들지 못했다. 현지 언론은 베일의 자리에 하메스 로드리게스가 나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다른 공격의 핵심인 왼쪽 풀백 마르셀루도 결장한다. 마르셀루의 오버래핑부터 공격이 전개되는 레알 마드리드 성격상 이탈은 치명적이다. 마르셀루를 대체할 카드로는 다닐루다. 



아틀레티코 고민도 공격이다. 늘 수비에 비해 공격이 강했던 아틀레티코가 올 시즌에는 빈공으로 고생 중이다. 시즌 득점이 레알 마드리드의 절반 수준에 머물고 있는 아틀레티코는 주중 챔피언스리그서도 수적 우위를 점하고도 골을 넣지 못해 무승부에 머물렀다. 믿고 있는 앙트완 그리즈만도 최근 5경기 동안 무득점에 머물고 있어 걱정이 말이 아니다. 

MATCH COMMENTS

지네딘 지단 : "마드리드 더비는 더 중요하다. 평소처럼 모든 힘을 쏟아야 하고 우리의 경기 철학을 유지해야 한다. 우승을 위해 끝까지 노력할 것이고 마드리드 더비는 분수령이 될 것이다."

디에고 시메오네 : "레알 마드리드는 굉장히 어려운 상대다. 우리는 상대 공격력을 버텨낼 수 있는 수비 조직력을 유지하기 위해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puyol@xportsnews.com / 사진 ⓒ AFPBBNews=News1

조용운 기자 puyol@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