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9 06:51
연예

"대세는 유정 선배"…박해진, 편의점 완판남 등극

기사입력 2016.01.11 08:36

김승현 기자

[엑스포츠뉴스=김승현 기자] 배우 박해진이 편의점 완판남에 등극했다. 한 편의점의 새로운 모델이 된 박해진이 지금껏 없었던 역대급 판매기록을 이끌어가며 대세 배우로서의 행보를 입증하고 있는 것.

지난 5일 한 편의점에서 tvN 월화드라마 ‘치즈인더트랩’의 첫 방송에 맞춰 출시된 박해진의 ‘치즈인더 김치볶음밥 삼각김밥’에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해당 업체 측은 "‘치즈인더 삼각김밥’이 출시 된지 3일 만에 10만개를 돌파했고 특히, 삼각김밥 한 품목이 출시되자마자 3일 만에 10만개가 판매된 것은 ‘치즈인더 삼각김밥’이 최초"라고 밝혔다.

일명 유정 삼각김밥, 박해진 삼각김밥으로 불리는 ‘치즈인더 삼각김밥’은 출시 첫 날부터 단숨에 삼각김밥 카테고리 1위로 올라섰고 뿐만 아니라 이러한 인기는 다른 삼각김밥 매출까지 상승세로 이끄는 동반 성장 효과까지 낳았다는 후문이다. 

실제 ‘치즈인더 삼각김밥’ 판매를 시작한 이후 6일부터 8일까지 삼각김밥 일평균 판매수량은 지난 1일부터 5일까지의 일평균 판매수량보다 35.5% 증가했다고.

이는 약 3일 만에 이루어낸 성과로 현재에도 ‘치즈인더 삼각김밥’은 점포에 갖다 놓기가 무섭게 팔려나갈 정도의 높은 판매율을 자랑하고 있다.


여기에는 드라마 속에서 비주얼은 물론 다정함과 싸늘함을 넘나드는 연기력과 캐릭터 소화력으로 2D를 뛰어넘은 완벽한 유정 캐릭터를 탄생시킨 박해진이 있었기에 이뤄낸 성과라는 반응이다.

편의점 관계자는 “주로 10대~30대 젊은 고객이 즐겨먹는 삼각김밥과 젊은 층에게 인기 있는 드라마와 모델이 만나 시너지를 발휘한 결과로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며 “앞으로 드라마 치즈인더트랩, 탤런트 박해진과 연계한 삼각김밥, 김밥, 핫도그 등의 푸드 신상품을 계속 개발해 출시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중국, 대만, 태국, 홍콩, 싱가폴 등에서 아시아 전역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한류스타 박해진과 편의점의 만남에 대한 기대가 컸기에 앞으로의 활약에도 더욱 관심이 더해지고 있는 상황. 실제 현재 중국의 각종 SNS에서는 유정 삼각김밥을 어디서 구할 수 있냐는 글이 올라올 정도로 뜨거운 반응이 잇따르고 있다.

이처럼 드라마는 물론 광고계에서도 늘 화제성과 스타성을 인정받는 박해진의 활약이 대중들에게 또 어떤 놀라움을 선사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치즈인더트랩'은 11일 오후 11시에 3회가 방송된다.
 
drogba@xportsnews.com / 사진 = 더블유엠컴퍼니

김승현 기자 drogb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