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한인구 기자] 가수 은가은이 참여한 MBC드라마 '엄마'의 OST 두번째 테마곡 '회상'이 공개된다.
12일 오후 8시 탄탄한 스토리와 연출력으로 인기몰이 중인 MBC 주말드라마 '엄마' 방송 시작 전 은가은이 참여한 OST '회상'이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인순이(feat.육지담)의 '이토록 아름다웠음을'에 이어 두번째 테마곡으로 발표되는 '회상'은 한국록의 전설 산울림의 곡이다. 이번 '회상'에서는 원곡이 주는 고독에 대한 담담함과 순수함에 부드러운 감성을 가미해 듣는 이들의 감수성을 자극할 전망이다.
특히 촉촉한 감성으로 재탄생한 '회상'은 그동안 음악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주목을 한몸에 받으며 실력을 검증받은 가수 은가은이 참여해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탁월한 가창력을 바탕으로 촉촉한 보이스에 독백하는 듯한 창법과 애잔한 감성은 곡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편곡에는 '마이걸', '검사프린세스', '꽃보다남자', '시티헌터', '신의', '주군의태양', '운명처럼널사랑해' 등 여러 히트곡을 탄생시킨 OST의거장 오준성 작곡가가 특유의 감성이 돋보이는 편곡을 진행, LA기타 사운드와 어쿠스틱 피아노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며 애달픈 여운을 전해준다. 특히 자신의 음악적 역량을 넓혀가며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기대주 은가은과의 콜라보는 드라마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MBC 주말드라마 '엄마'는 매주 토,일 오후 8시 45분 방송 중이다.
in999@xportsnews.com / 사진 = 은가은 ⓒ 포레스트 미디어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