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2 04:50
스포츠

손흥민, 복귀전서 결승골 어시스트…토트넘 극장승

기사입력 2015.11.06 06:59

조용운 기자


[엑스포츠뉴스=조용운 기자] 부상에서 돌아온 손흥민(토트넘)이 복귀전에서 결승골을 어시스트했다.

토트넘은 6일(한국시간) 홈구장인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열린 2015-16시즌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J조 4차전에서 안더레흐트에 2-1로 신승했다. 

쉽지 않은 경기였다. 토트넘은 전반 29분 해리 케인의 골로 기분 좋게 출발했지만 반격에 나선 안더레흐트에 후반 주도권을 내주며 끌려갔다. 급기야 후반 27분 이모 에세키엘에게 동점골을 허용하면서 무승부가 유력해 보였다.

1-1로 이어지던 후반 42분 손흥민의 발끝에서 역전골이 시작됐다. 하프라인 부근서 볼을 잡은 손흥민은 반대편을 향해 장거리 패스를 연결했다. 정확하게 패스를 준 손흥민은 곧바로 문전으로 쇄도했고 왼쪽서 올라온 크로스를 가슴으로 무사 뎀벨레에게 연결했다. 뎀벨레는 곧장 과감한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고 빨랫줄 슈팅으로 이어지면서 결승골을 터뜨렸다. 공격 시발점부터 도움까지 손흥민의 공이 컸다. 

지난 9월27일 맨체스터 시티전에서 발을 다치면서 한동안 재활에 몰입했던 손흥민은 이날 복귀전을 치렀다. 토트넘의 후반 상황이 좋지 못한 터라 조금 이른 후반 13분에 크리스티안 에릭센을 대신해 들어간 손흥민은 많은 터치를 보여주지 못했지만 팀을 승리로 이끄는 중요한 인상을 남기면서 성공적인 복귀전을 치렀다.

puyol@xportsnews.com / 사진 ⓒ AFPBBNews=News1

조용운 기자 puyol@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