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8 03:52
연예

트와이스, 너흰 어떤 그룹이니?

기사입력 2015.10.16 16:30 / 기사수정 2015.10.16 17:22

정지원 기자


[엑스포츠뉴스=정지원 기자] JYP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그룹 트와이스가 20일 데뷔를 앞두고 연일 티저를 공개 중이다. 청순 혹은 섹시 걸그룹이 득세하는 상황에서 트와이스는 예상 못한 콘셉트로 궁금증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최근 공개된 트와이스 멤버 소개 영상에는 좀비가 등장했다. 데뷔를 앞둔 걸그룹에겐 상당한 파격이다. 좀비에 대응하는 멤버들의 각각 다른 모습으로 캐릭터를 엿볼 수 있게 했음인데, 좋은 의미든 나쁜 의미든 좀비를 통해 보는 이들의 시선은 빠르고 강렬하게 사로잡았다.
 
밀리터리에 기반을 둔 의상도 과감하다. 2015년 신인상 후보로 유력히 거론되는 그룹 러블리즈, 여자친구 등이 청순함을 기조로 내세운 것과 비교했을 때 꽤나 다른 지점을 조준하고 있다. 소속사는 "밀리터리 레드로 의외의 강렬함을 주며, 10대다운 다양한 개성과 발랄함을 표현한 것"이라 설명했다.
 
팀 콘셉트 역시 이와 궤를 비슷하게 한다. 아홉 멤버들의 주된 콘셉트는 Mnet '식스틴'에서 알려졌듯 '와일드 엣지'에 기반을 둔다. 여기에 자연스러운 건강함과 재기발랄함이 더해져 현재의 트와이스가 탄생했다는 설명이다. 소속사는 "당차고 엣지있는 10대 소녀의 모습을 통해 걸크러쉬와 소녀다움을 동시에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박진영도 SNS에 이와 비슷한 내용을 담은 바 있다. 박진영은 "식스틴이 트와이스가 되어 드디어 세상에 나가네. 순수한 척 할 필요도 없고, 날라리인 척 할 필요도 없어. 밝고 건강하고 재미있는 너희 모습 그대로 충분하단다"라는 글로 팀의 콘셉트를 언급했다.
 

이번 트와이스의 앨범에는 블랙아이드필승의 타이틀곡 '우아하게'를 비롯해 총 6곡이 수록돼 있다. 이번 앨범을 통해 트와이스는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을 믹스한 컬러 팝을 선보일 예정.
 
한편 트와이스는 오는 10월 20일 0시 앨범 'THE STORY BEGINS'를 발매하고 전격 데뷔한다. 같은 날 오후 8시 개최되는 쇼케이스를 통해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의 첫 무대가 공개되며 이번 쇼케이스는 오후 7시 40분부터 네이버 V 앱을 통해 전세계로 생중계 될 예정이다.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