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김유진 기자] 영화 '사도'(감독 이준익)가 배우 조승우의 애절한 목소리와 방준석 음악감독의 기타 연주가 더해진 '사도' OST '꽃이 피고 지듯이'의 음원 발매 및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사도'는 어떤 순간에도 왕이어야 했던 아버지 영조와 단 한 순간이라도 아들이고 싶었던 세자 사도, 역사에 기록된 가장 비극적인 가족사를 담아낸 이야기.
배우 조승우의 가창으로 재탄생한 OST '꽃이 피고 지듯이'는 오늘(7일) 정오에 발매돼 팬들을 만나고 있다.
'사도'의 방준석 음악감독은 "배우 조승우가 '사도'와 메인 테마곡에 큰 감명을 받아 노개런티로 OST에 참여해 '꽃이 피고 지듯이' 노래를 부르게 됐다"며 조승우의 참여 계기를 전했다.
'사도'의 메인 테마곡에 애잔한 가사가 더해진 OST '꽃이 피고 지듯이'는 조승우의 애절한 목소리와 방준석 음악감독의 기타 선율로 완성돼 영화가 주는 깊은 여운을 배가시키며 관객들의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함께 공개된 '꽃이 피고 지듯이' 뮤직비디오에는 허공에 화살을 날리는 사도의 쓸쓸함, 죽음 앞에서야 비로소 아들과 마주하게 된 영조의 안타까움까지 영화의 주요 장면이 조승우의 목소리와 어우러져 보는 이들에게 깊은 울림을 선사하고 있다.
'사도' OST 음반은 오는 16일 발매 예정이다.
slowlife@xportsnews.com/ 사진= 쇼박스, 엑스포츠뉴스DB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