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정지원 기자] 그룹 신화 앤디가 소속사 후배 업텐션(UP10TION 진후, 쿤, 고결, 웨이, 비토, 우신, 선율, 규진, 환희, 샤오)의 중국 데뷔를 지원하기 위해 북경 쇼케이스에 직접 참석한다.
오는 22일 중국 북경에서 개최되는 업텐션의 데뷔 앨범 ‘一級秘密(일급비밀)’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앤디가 지원 사격에 나선 것.
업텐션은 지난 14일 오프라인으로 발매된 데뷔 앨범 ‘一級秘密(일급비밀)’에 타이틀곡 ‘위험해(SO, DANGEROUS)’의 중국어 버전을 수록하는 등 중국 공략을 위한 사전 준비를 마친 상태이다. 특히, 업텐션은 ‘위험해’ 의 중국어 버전 무대뿐만 아니라 중국어 버전의 뮤직비디오도 중국 쇼케이스에서 첫 공개할 예정이다.
앞서 중국 진출을 앞둔 업텐션의 좌충우돌 데뷔기를 담은 첫 리얼리티 ‘라이징! 업텐션’이 SBSMTV와 네이버TV캐스트(전세계 오픈), 중국의 요우쿠, 투도우 등 10여 개 채널을 통해서 방송됐다. 업텐션은 신화 앤디에게 한-중 동시 데뷔 미션을 받아 중국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하는 모습들이 방영됐다.
업텐션의 데뷔 타이틀곡 ‘위험해’는 강렬한 사운드와 긴장감 넘치는 드라마틱한 곡의 전개가 매력적인 팝 댄스곡이다. 엑소(EXO) ‘으르렁’ 등의 곡을 만든 작곡가 신혁의 프로듀싱으로 탄생한 ‘위험해’는 좋아하는 여자를 보호하기 위해 맹수 같이 변한 남자가 여자를 둘러싼 위험한 존재들에게 강하게 경고하는 메세지가 인상적인 곡이다. 또한 후렴부분에서 몰아치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차원이 다른 스토리텔링 입체 퍼포먼스가 만나 완벽한 무대 구성을 자랑한다.
한편 업텐션의 데뷔 앨범 ‘一級秘密’(일급비밀) 발매 기념 중국 쇼케이스는 오는 22일 오후 3시 기자회견 및 4시 30분 팬 쇼케이스가 북경 ‘버타이가화 국제호텔(北京博泰嘉华国际酒店)’ 에서 개최된다.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티오피미디어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